블루호스트 세일 (Bluehost Spring Sale)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가 이틀 동안 봄 세일을 실시하고 있네요. 저렴하게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려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블루호스트 세일 행사는 우리나라 시각으로 내일 오후 3시경까지 진행됩니다.

블루호스트 세일 (Spring Sale)

블루호스트 세일 (Bluehost Spring Sale)

이번 세일에서는 Basic 플랜과 PRO 플랜이 각각 월 1달러 추가 할인된 요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세일이 종료되더라도 이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의 링크를 클릭하여 Bluehost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제가 약간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약 6년 동안 블루호스트 VPS와 공유호스팅을 이용해하고 있으며,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Bluehost) 소개"에서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이 블로그가 Bluehost VPS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블로그가 Bluehost 공유호스팅에서 호스팅되고 있습니다. 사이트 방문자가 많은 경우에는 공유호스팅으로 감당이 안 되고 VPS 이상의 상위 상품을 이용해야 할 것입니다. (사이트 방문자가 많으면 웹호스팅 비용이 높아질 수밖에 없지만 애드센스 수익 등으로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블루호스트는 사이트 최적화가 잘 되지 않으면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습니다.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고 캐시 플러그인과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튜닝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올 것입니다.

이 블로그에는 가벼운 테마로 평가되고 있는 GeneratePress 테마가 사용되었고, 캐시 플러그인으로는 Cache Enabler, 최적화 플러그인으로는 Clearfy가 사용되었습니다. Clearfy에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며 이 사이트에는 프리미엄 버전이 사용되었지만, 무료 버전을 이용하고 Javascript 비동기 로드 플러그인(무료)을 함께 사용해도 속도 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이트 속도가 느려서 고민인 경우 적절한 캐시 플러그인과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설정을 미세 조정하시면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의 속도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가벼운 테마 사용과 함께 플러그인의 개수를 최소화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꼭 필요한 플러그인만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가령 통계 플러그인을 많이 사용하실 것 같은데요. WP-Statistics나 애널리틱스와 연동하여 통계를 표시하는 플러그인을 설치할 경우 사이트 속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통계는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보다 상세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할 경우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하여 광고 수익이 높은 페이지 등 유용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에 가입하는 경우 애드센스 연동 메뉴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 만들기를 활성화하면 애드센스 연결 메뉴가 표시됩니다(참고).

마치며

블루호스트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이용되는 해외 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저렴하게 이용하려는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FastComet이라는 웹호스팅 서비스도 최근 들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FastComet에 호스팅되고 있는 지인 사이트를 관리하고 있는데, 속도 등에서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렴한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4개 댓글

  1. 안녕하세요. 올리신 글을 잘 보고 참고하고 있습니다. 베이직 가장 기본으로 블루호스트 가입해서 사용중인데 서브도메인 25개까지 생성이 가능한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럼 my site에서도 25개의 사이트를 생성 가능한 건가요? 4개정도 생성하고 오늘 사이트 추가를 또 하려고하니 갑자기 생성이 실패했다고 메세지가 뜨면서(Error Failed to create WordPress site) 더이상 추가가 안되고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기존에 있던 사이트중 하나를 지우고 추가해봐도 안되네요. 어떤 제한 사항에 걸린 건지 궁금합니다.

    1. 안녕하세요, 얌얌님. 사이트가 4개만 생성되고 더 이상 생성이 안 되는 것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블루호스트 라이브 채팅으로 한 번 문의해보시겠어요? 라이브 채팅을 통해 지원을 요청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avada.tistory.com/771

      1. 답변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오늘 다시 해보니까 되네요. 블루호스트 쪽 문제였던것 같습니다. 생성해서 나오는 기본 플러그인 중에 [All in One SEO] 때문이었나봐요. 지금은 생성할 때 저 플러그인이 아예 없고 그 다음 단계로 잘 넘어가서 새로운 사이트가 생성됩니다. 채팅 문의해보기 전에 해결이 됐네요.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2. 문제가 잘 해결되었다니 다행이네요.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라이브챗을 요청하면 대부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