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PHP 7.4 지원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VPS에서는 PHP 7.4까지 지원되었지만 공유호스팅에서는 가장 높은 PHP 버전이 7.3이었습니다. 이제 공유호스팅에서도 PHP 7.4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Bluehost 공유호스팅을 이용하시는 경우 PHP 7.4를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Bluehost VPS에서는 2021년 4월부터, 공유호스팅은 2021년 7월부터 PHP 8.0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PHP 8.0을 적용하면 Google PageSpeed Insights 점수가 향상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PHP 8.0 적용"을 참고해보세요.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를 참고해보세요. 특히 참조된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추가로 월 1달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PHP 7.4 지원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PHP 7.4 지원

Bluehost 공유호스팅(Shared Hosting)의 경우 얼마 전에 확인해보니 PHP 7.3까지 지원되었지만 최근 PHP 7.4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PHP 7.4는 2019년 11월 말에 릴리스되었으며 2022년 11월 26일까지 지원이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5.3에서 테스트한 Kinsta의 PHP 벤치마크 데이터에 의하면 PHP 7.4를 적용할 경우 PHP 7.3에 비해 약간의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글 작성 당시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은 5.5입니다. 워드프레스 5.5는 이전 버전에 비해 속도와 보안이 개선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5.4 PHP 벤치마크
워드프레스 5.3 PHP 벤치마크. 출처: Kinsta.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서 PHP 버전을 변경하려면 Bluehost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에 Advanced(①)를 클릭하고 'php'로 검색(②)한 다음 MultiPHP Manager 툴(③)을 실행합니다.

블루호스트 PHP 버전 변경

그러면 개별 도메인에 대하여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외호스팅 Bluehost 공유호스팅 PHP 버전 변경

PHP 7.0과 PHP 7.1은 지원이 중단되었기 때문에 PHP 7.2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설정 가능한 PHP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 PHP 7.0
  • PHP 7.1
  • PHP 7.2
  • PHP 7.3
  • PHP 7.4
  • PHP 5.2
  • inherit

inherit으로 지정되는 경우 아마 시스템 관리자에 의해 설정된 시스템 기본 PHP 버전 (System Default PHP Version)이 적용될 것 같습니다.

가능한 경우 PHP 7.4를 적용하고, PHP 7.4에서 사이트가 문제가 발생하면 PHP 7.3을 지정하여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와 플러그인, 테마 버전을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경우 보통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PHP 7.4가 적용된 환경에서 아바다 (Avada), 엔폴드 (Enfold), 뉴스페이퍼 (Newspaper) 등 대부분의 테마가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된 테마나 플러그인을 사용할 경우 최신 PHP 버전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MultiPHP ini Editor에서 PHP ini 값을 상향 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블루호스트에서 PHP 버전과 PHP 환경 설정값 변경하기 (새로운 cPanel 인터페이스) 참고). PHP ini 값이 낮은 경우 일부 테마나 플러그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020년 11월 말에 PHP 8.0 릴리스 예정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PHP 버전 업그레이드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올해 11월 말에 PHP 8.0 릴리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PHP 8.0에서는 JIT가 지원되는 등 속도 향상이 기대됩니다.

지난주 테크전문지 'Packt Hub'에 따르면 PHP개발자 joe watkins는 PHP8이 Just-In-Time(JIT) 컴파일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 결정은 PHP 핵심 개발자가 PHP8 및 PHP7.4에서 JIT 테스트버전을 지원하기 위해 투표한 결과이다.

JIT란 프로그램이 호스트 CPU의 기본명령어 세트를 바로 컴파일하는 전략이다. 표준 컴파일러는 액세스할수 없지만 JIT컴파일러는 동적 런타임 정보에 액세스할수 있기 때문에 작업속도를 빠르게 개선할 수 있다.

PHP8, JIT지원 ···"작업속도 증대 기대해". 출처: https://www.codingworldnews.com/article/view/656

하지만 MySQL과 파일 시스템 때문에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당장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PHP 7.x에서 PHP 8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Probably no significant improvements, since most of the time is spent waiting on MySQL and the file system. I’d love to be surprised, but right now my expectations are low.

How will WordPress benefit from PHP 8.0 and JIT? (출처: https://www.reddit.com/r/Wordpress/comments/g4hfe1/how_will_wordpress_benefit_from_php_80_and_jit/)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