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MS Word에서 대소문자 바꾸기(자체 정리용)

현재 웹사이트 번역건을 수행하고 있는데, 많은 부분이 약관에 대한 내용입니다. 계속 번역을 하다 보니 약관 부분은 모두 대문자로 되어 있네요. 예전 같으면 소문자 없이 대문자만 나오면 머리부터 아파하고 눈에 잘 들어오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며칠 동안 약관을 번역하면서 글자가 모두 대문자로 되어 있다는 사실을 방금 알아차렸습니다. 모두 대문자로 된 글자들을 자꾸 보다 보니까 어느 정도 익숙해졌나 봅니다.

대문자에 익숙해졌다고 해도 소문자로 된 문서보다는 속도가 느릴 것입니다. 이 경우 대문자를 소문자로 바꾸면 번역 속도가 빨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대문자에서 소문자로 바꾸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MS Word에서 텍스트를 선택하고 Aa 옆에 있는 역삼각형을 클릭한 후에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MS Word에서 대소문자 변환

"문장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또는 "소문자로"를 선택하면 모든 글자가 소문자로 변환됩니다. 단축키는 Shift + F3입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면 더 빨리 변환이 가능하겠죠?

참고:


2개 댓글

  1. 안녕하세요 선생님. 본문과는 관련이 없는 내용인데요,, 워드프레스 편집창에서 글을 쓰는데 제목이나 소제목에 영어 소문자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일반 글을 작성할 때는 소문자가 잘 써지는데, 제목(title)에만 소문자가 어떠한 방법을 동원해 보아도 써지지를 않습니다.

    구글링을 해보아도 답이 나오지 않아서 너무 답답해서 질문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혹시 해결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 ㅜ_ㅜ

    1. 안녕하세요, 제이드님.
      제목이 대문자로 나타나는 이유는 대문자로 표시되도록 CSS 스타일이 적용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single h1 { text-transform: none !important; }

      위의 코드를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추가 CSS에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
      잘 안 되면 해당 글 URL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