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ML에서 언어별로 다른 워드프레스 테마 사용하기

0

WPML은 워드프레스에서 다국어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에 많이 사용되는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입니다.

보통 WPML을 사용하면 언어별로 동일한 테마가 사용되지만, 원하는 경우 언어별로 테마를 달리 지정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워드프레스에서 제공하는 switch_theme( $template, $stylesheet ) 함수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령 다음과 같은 코드를 functions.php 파일에 추가하도록 합니다.

if(ICL_LANGUAGE_CODE == 'en'){
switch_theme( 'english_theme', 'style.css' );
}
if(ICL_LANGUAGE_CODE == 'ko'){
switch_theme( 'korean_theme', 'style.css' );
}

switch_theme( $template, $stylesheet ) 함수에 대한 자세한 워드프레스 문서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방법은 WPML에서 제시한 방법이지만, 실제로 구현하기에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멀티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어별로 완전히 별개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만드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en-us/ 폴더에 별도의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영어 버전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Bluehost, Siteground 등 해외 호스팅에서는 DB를 무제한 제공하므로 서브 도메인 혹은 서브 디렉터리 형태로 별개의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애드온 도메인 기능을 이용하여 별도의 도메인을 연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예: www.example.com, www.example.co.kr).

개별적으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언어 개수만큼 관리가 필요하므로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플러그인이나 멀티사이트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기부를 통해 블로그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