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전면 페이지를 특정 카테고리 페이지로 리디렉션시키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특정 카테고리 페이지가 표시되도록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몇 가지 방법으로 특정 카테고리 페이지를 전면 페이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전면 페이지를 특정 카테고리 페이지로 리디렉션시키기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도메인 주소(예: example.com)를 방문하면 특정 카테고리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특정 카테고리의 글들만 표시되도록 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전면 페이지를 특정 카테고리 페이지로 리디렉션시키기

도메인의 홈 주소로 방문하는 사용자들을 카테고리 페이지로 리디렉션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코드를 테마의 함수 파일에 추가하도록 합니다(차일드 테마를 만들어 작업하세요).

// Redirect front page to a specific category page in WordPress
function wpse121308_redirect_homepage() {
    if ( is_front_page() && is_home() ) {
        wp_redirect( get_category_link( $id ) );
        exit();
    }
}
add_action( 'template_redirect', 'wpse121308_redirect_homepage' );

$id는 적절한 카테고리 ID로 대체하도록 합니다. 카테고리 ID는 알림판 카테고리에서 해당 카테고리 이름 위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브라우저 하단에 표시되는 URL을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URL이 다음과 같은 경우 카테고리 ID는 '12'가 됩니다.

https://example.kr/elementor/wp-admin/term.php?taxonomy=category&tag_ID=12&
post_type=post....

참고: is_home() vs is_front_page()

is_front_page()설정 → 읽기 → 홈페이지 표시에서 정적인 페이지로 설정된 페이지에 방문자가 있는 경우에 true를 반환합니다.

is_home()은 방문자가 글 목록 페이지(보통 최신 글 10개가 표시되는 페이지)에 있는 경우에 true를 반환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When to use is_home() vs is_front_page()?(영문)를 참고해보세요.

설정 → 읽기에서 홈페이지 표시를 기본 설정인 최신 글로 설정할 경우 홈페이지는 is_front_page()is_home() 모두에 대하여 true를 반환합니다.

Front Page Category 플러그인 사용하기

Front Page Category는 전면 페이지에 표시할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전면 페이지에 표시할 카테고리를 선택하거나 전면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을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림판 >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Front Page Category"를 검색하여 이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했다면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Front Page Categories 메뉴로 이동하여 전면 페이지에 표시하거나 숨길 카테고리를 지정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전면 페이지를 특정 카테고리 페이지로 리디렉션시키기

pre_get_posts 훅 사용하기

전면 페이지에 특정 카테고리의 최신 글을 나열하도록 설정하려는 경우 다음과 같은 코드를 테마의 함수 파일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차일드 테마를 만들어 작업하세요.)

// Show recent posts from a specific category on your WordPress homepage

function my_home_category( $query )  {
if ( $query->is_home() && $query->is_main_query() ) {
$query->set( 'cat', '11');
}
}
add_action( 'pre_get_posts', 'my_home_category' );

pre_get_posts 훅은 실제 쿼리가 실행되기 전, 쿼리 변수 개체(query variable object)가 생성된 후에 실행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워드프레스 개발자 문서 pre_get_posts(영문)를 참고해보세요.

기타 방법

이외에도 전면 페이지를 하나 만들고 해당 페이지에 특정 카테고리 글만 나열되도록 만드는 방법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Newspaper) 등 뉴스, 매거진 테마를 사용할 경우 카테고리 글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나열할 수 있는 다수의 매거진 블록/요소를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글을 나열하는 블록이나 요소를 사용하여 특정 카테고리 글만을 나열하도록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