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MU 함수 get current site

get_current_site() 함수

get current site() 함수는 현재 네트워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포함된 개체(object)를 반환합니다.

참고로 get current site()는 MU에서 상속한 것으로 이전에 사용하던 용어를 따라서 명명된 것입니다. 지금은 "네트워크" 상의 다중 "사이트"라고 하지만 이전에는 "사이트" 상의 다중 "블로그"라고 불렀습니다. 하지만 이전 용어 일부가 특정 함수 이름에 계속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함수는 현재 네트워크에 대한 정보를 반환합니다. 네트워크 상의 현재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면 get_current_blog_id()get_blog_details()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용법 및 파라미터(매개변수)

사용법:

<?php get_current_site(); ?>

파라미터:

없음

반환 값:

(object)

현재 보고 있는 사이트의 상세 정보가 포함된 개체(object: 간혹 객체라고 번역되기도 하지만 개체가 바람직한 용어). 상세 정보는 다음 공용 변수(public variables)로 표현됩니다.

id
(integer) 현재 보고 있는 사이트의 ID.

domain
(string) 현재 보고 있는 사이트의 도메인.

path
(string) 현재 보고 있는 사이트의 경로.

site_name
(string) 현재 보고 있는 사이트의 제목(타이틀).

예제:

<?php
$current_site = get_current_site();
echo 'You are viewing ' . $current_site->site_name;
?>

위의 내용은 WordPress Codex 페이지를 거의 그대로 번역한 것입니다.

멀티사이트가 아닌 일반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경우 get_site_url()get_bloginfo() 함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What is difference between get_bloginfo('url') and get_site_url()?"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