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Forms 주문 양식에 상품 옵션을 추가하는 방법

문의 양식에 몇 가지 정보를 넣고 곧바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고 싶은 경우 WPForms의 주문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우커머스를 설치할 필요 없이 페이팔이나 Stripe 등을 사용하여 WPForms 양식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WPForms를 사용하는 경우 상품에 대한 수량을 추가하는 옵션이 없습니다. 대신 드롭다운 필드를 사용하여 상품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PForms 주문 양식에 상품 옵션을 추가하는 방법

WPForms 컨택트 폼을 통해 쉽게 결제받기

인기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플러그인 중 하나인 WPForms는 스트라이프(Stripe), Authorize.Net 및 페이팔(PayPal)과 통합되므로 WPForms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우커머스 쇼핑몰을 구축할 필요 없이 간단히 주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는 국내 페이팔 계정 간 송금이 정부에 의해 금지되어 있고, 우리나라 국민이 Stripe에 가입하는 데 제약이 있으므로(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가입 가능) 해외를 대상으로 하거나, 또는 해외 페이팔 계정이 있다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상품 개수가 많지 않아 WooCommerce를 사용하지 않고 컨택트 폼을 통해 곧바로 결제를 받기를 원하거나 온라인으로 후원(기부)를 받거나 혹은 세미나, 웨비나, 컨퍼런스, 이벤트 등에 등록하면서 참가비를 받는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WPForms에서 페이팔, Stripe 등으로 결제를 받으려면 WPForms 유료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WPForms 주문 양식에 상품 옵션 추가하기

WPForms 주문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양식을 기입하고 상품을 선택한 다음 결제를 할 수 있지만, 상품 수량을 설정하는 옵션은 현재 제공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WPForms 주문 양식에 상품 옵션을 추가하는 방법

위의 그림과 같이 항목을 선택할 때 수량 옵션을 함께 지정할 수 있다면 편리할 것입니다. 여기에 대해 WPForms는 추후에 이 옵션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으며, 현재로서는 드롭다운 필드를 사용하여 상품 개수를 선택하도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드롭다운 필드를 만들고 수량별로 가격을 지정(예: 1개 - 15달러, 2개 - 30달러 ....)하여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WPForms 주문 양식에 상품 옵션 추가하기

이 방법을 이용할 경우 수량을 1000개, 2000개 등과 같이 많은 수량을 지정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보통 그렇게 많은 수량은 지정하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WPForms에서 제공하는 주문 기능을 사용하는 데에는 다소 제약이 있습니다. 심플한 주문을 받기에 적합하고 복잡한 주문은 우커머스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영상에서 셔츠의 수량 옵션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문서 양식을 만들 때 Fields > Payment Fields에서 Dropdown Items를 선택하여 상품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PForms 플러그인 - 컨택트 폼에서 곧바로 결제 받기

필드를 끌어다가 원하는 곳에 놓으면 됩니다.

결제 필드(Payment Fields)에서는 다음과 같은 필드가 제공됩니다.

  • Single Item (단일 항목)
  • Multiple Items (복수 항목)
  • Checkbox Items (체크박스 항목)
  • Dropdown Items (드롭다운 항목)
  • Total (금액 합계)

두 가지 상품을 판매하고, 각 상품별로 수량을 지정하게 하고 싶다면 Dropdown Items 필드를 선택하고 각 필드별로 수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항목을 추가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WPForms 결제 받기

Field OptionsAdvanced Options에서 Placeholder 텍스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예: 수량 선택).

WPForms 주문 양식에 상품 옵션 추가하기

개별 상품에 대하여 수량을 지정하는 옵션이 없어 불편하지만 이 글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드롭다운을 통해 수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주문

맞춤형 주문을 받는다면 컨택트 폼을 통해 상세한 요구 사항(수량, 색상 등)을 받은 다음, 해당 고객에 대한 주문 양식을 생성하여 해당 고객이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불편하지만 그런 요구가 드물다면 이용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우커머스 쇼핑몰에서는 이 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YITH WooCommerce Request A Quote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견적 요청을 받은 후에 결제 금액을 지정하여 고객에게 보내면 고객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우커머스 견적 요청 플러그인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