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bbPress 한글 UI 번역 수정하기

bbPress는 워드프레스에서 널리 사용되는 포럼 플러그인입니다. 특히 BuddyPress와 같은 플러그인을 함께 설치하여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bbPress의 UI는 모두 한글로 번역이 되어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UI가 한글로 표시됩니다.

bbPress WordPress - 워드프레스 게시판 플러그인

번역이란 게 쉬운 작업이 아닌데 뜻이 있는 분들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번역을 하신 것 같습니다. 번역에 참여한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번역을 수정하거나 플러그인/테마를 한글 혹은 다른 언어로 번역하려면 Loco Translate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대시보드(알림판)에서 곧바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Poedit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PC나 매킨토시 컴퓨터에서 번역하거나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번역량이 많은 경우에 Poedit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Loco Translate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대시보드에서 직접 bbPress 번역을 수정할 수 있고, 만약 Poedit에서 번역하려면 FTP를 통해 /wp-content/languages/plugins/ 폴더로 이동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 번역하기

bbpress-ko_KR.po 파일을 컴퓨터로 다운로드하여 Poedit를 사용하여 번역한 후에 저장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mo 파일이 새로 만들어집니다. MO 파일과 PO 파일 두 개를 다시 FTP를 통해 서버로 업로드합니다(기존 파일을 덮어쓰기함). 그러면 다음 브라우저를 새로 고치면 UI가 업데이트됩니다.

워드프레스 bbPress 한글 번역 수정하기

일부 UI를 수정해보았습니다. 브라우저를 새로 고치니 잘 적용되네요. 그리고 새로운 토픽과 답변 시 New 라벨을 표시하는 기능도 잠시 시간을 내어 개선했습니다. 기존 소스는 새로운 토픽의 경우에만 New 라벨이 표시되고 답변 시에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시간이 되면 정리하여 기존 글을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이와 유사한 과정을 통해 다른 플러그인/테마의 번역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