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우커머스에서 원화 기호의 위치와 표시 변경하기(예: 1,000원)

워드프레스의 우커머스(WooCommerce)에서 원화 표시를 기본 설정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1,000원"처럼 원화 기호를 가격 뒤에 위치하도록 바꾸기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 두 단계에 따라 원화 기호의 위치와 표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통화 기호 위치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알림판(대시보드)에서 우커머스 >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한 다음 "통화 옵션"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우커머스에서 통화 위치 변경하기

통화 기호 위치에서 "오른쪽 (99.99\)"을 선택하면 원화 기호의 위치를 오른쪽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 방법으로 언어에 따라 달러화, 위안화, 엔화 등에 대해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외에 "천단위 구분 기호"와 "소수 구분 기호", "소수 갯수" 등의 옵션도 원하는 대로 조정합니다.

통화 기호를 "원"으로 바꾸기

통화 기호를 바꾸는 방법은 우커머스 설명서에 나와 있습니다. "Change a currency symbol" 글에 나와 있는 소스를 조금 응용하면 됩니다.

add_filter('woocommerce_currency_symbol', 'change_won_currency_symbol', 10, 2);

function change_won_currency_symbol( $currency_symbol, $currency ) {
switch( $currency ) {
case 'KRW': $currency_symbol = '원'; break;
}
return $currency_symbol;
}

위와 같은 코드를 사용자 함수 파일(functions.php)에 추가하도록 합니다. 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은 이 글을 참고해보세요.

이제 다음 그림과 같이 통화 기호가 원하는 형식으로 변경됩니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에서 원화 기호 변경하기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4개 댓글

  1. 우커머스 세팅에서 통화 기호 위치를 오른쪽으로 설정해뒀는데, shop 에서의 표시는 원1000 으로
    상품 디테일 페이지에서는 1000원 으로 제대로 표시됩니다.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tesseract 테마 사용중입니다.

    1.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의 글에서 알 수 있듯이 '통화 기호 위치'를 변경하는 것은 우커머스 내의 기능입니다.

      현재 통화 기호 위치가 변경되지 않는다는 것은 테마나 플러그인과 충돌을 일으킨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음 조치를 취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 테마를 Twenty Twelve 등 기본 테마로 변경해서 문제가 나타나는지 살펴봅니다.
      - 우커머스를 제외한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나타나는지 확인해봅니다.

      혹시 모르니까 백업을 받아놓고 테스트하여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을 찾아서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