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용자 권한 (회원 역할) 일괄 변경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많은 사용자의 권한을 일괄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일괄적으로 많은 사용자의 권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커머스 쇼핑몰에서 특정 상품을 구입하거나 구매액이 일정 금액을 넘을 경우에 사용자의 역할(role)을 자동으로 변경하도록 하고 싶은 경우에는 YITH Automatic Role Changer for WooCommerce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회원 역할 일괄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알림판 > 사용자 > 모든 사용자를 클릭합니다(①).

워드프레스 사용자 권한 변경하기

사용자 페이지가 표시되면 오른쪽 모서리의 화면 옵션을 클릭합니다(②).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화면 옵션이 표시됩니다. 페이지당 아이템 개수를 높이도록 합니다(③). 이 값은 999 이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적용"을 클릭합니다.

모든 구독자를 '고객' 권한으로 바꾸는 경우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구독자(①)를 클릭하면 구독자들의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 권한 일괄 변경하기

사용자명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②). 그런 다음 "권한 바꾸기..." 옆의 역화살표를 클릭하여 변경하려는 권한(예: 고객)을 선택합니다(③).

변경을 클릭(④)하면 선택한 모든 '구독자' 사용자의 권한이 '고객'으로 변경됩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 권한 일괄 변경 완료

워드프레스에서 일괄 작업 기능을 잘 활용하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을 비교적 수월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변경할 사용자가 1만 명 이상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만 명 정도라면 위의 작업을 10번 정도 실행하면 모두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10만 명 이상이라면? 100번 넘게 수행할 수 있겠지만 시간이 제법 걸리는 단순작업이 될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DB에서 일괄 변경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