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Materialis에서 저작권 문구 (Copyright text) 변경하기

Materialis는 현재 1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중 하나입니다.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이 테마는 PRO(유료) 버전의 무료 버전으로 기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모든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 버전을 구입해야 합니다. (유료 버전을 고려하는 경우 AvadaEnfold 같은 인기 테마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문제가 발생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을 때 다른 사용자들로부터 도움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Materialis에서는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Footer Settings에서 푸터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푸터 세팅

하지만 무료 테마라서 그런지 몰라도 Copyright 텍스트를 변경하는 옵션은 보이지 않네요. Materialis 테마에서 Copyright 텍스트를 변경하려면 테마의 함수 파일에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 워드프레스 Materilis 테마에서 카피라이트 문구 변경하기 */
/* Change copyright text in Materialis WordPress theme */
function add_new_copyright ( $copyright, $previewAtts ) {
$copyright = '<p ' . $previewAtts . ' class="copyright">&copy;&nbsp;' . "&nbsp;" . date_i18n(__('Y', 'materialis')) . '&nbsp;' . esc_html(get_bloginfo('name')) . '.&nbsp;WordPress Information</p>'; // 원하는 대로 수정. Modify as you wish
return $copyright;
}
add_filter('materialis_get_footer_copyright','add_new_copyright',10,2);

그러면 다음과 같이 원하는 대로 푸터의 Copyright 문구가 변경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에서 푸터 문구 변경

가급적 차일드 테마를 만들어서 차일드 테마 내의 함수 파일(functions.php)에 위의 코드를 넣으시기 바랍니다. 차일드 테마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추후에 테마가 업데이트되면 수정 사항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자식 테마 생성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Child Theme Configurato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워드프레스 차일드 테마 만들기"를 참고해보세요.

Materialis 테마에서는 후크(hook)를 제공하므로 테마 소스 파일을 변경할 필요 없이 Copyright 문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일에서 직접 수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Materialis 테마 폴더 내의 \materialis\inc\templates-functions.php 파일을 수정하면 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