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루프문 내에 애드센스 광고 추가하기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전면 페이지나 카테고리 등 아카이브 페이지 혹은 블로그 페이지에 나열된 글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홈페이지에서 두 번째 글과 세 번째 글 사이트에 AdSense 광고나 다른 광고를 삽입하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광고를 정교하게 삽입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광고 관리 플러그인인 Ad Inserter를 사용하여 루프문 내에 애드센스 광고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Ad Inserte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루프문 내에 애드센스 광고 추가하기

아래 그림과 같이 최근 글을 나열하는 블로그 페이지나 홈페이지에 n번째 글(예: 2번째 글) 뒤에 광고를 표시하려는 경우를 생각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루프문 내에 애드센스 광고 추가하기

Ad Inserter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CSS 셀렉터 전후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CSS 앞이나 뒤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여 n번째 글 뒤에 광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 사용된 GeneratePress 테마가 적용된 사이트에서 최신 글을 홈페이지에 표시하도록 전면 페이지를 설정한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Ad Inserter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n번째 포스트 뒤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Ad Inserter를 사용하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광고 코드를 넣는 상자(①)에 구글 애드센스 등의 광고 코드를 추가하고 광고를 표시할 페이지나 아카이브를 지정합니다(②). 지정 가능한 광고 표시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Posts (글)
  • Homepage (홈페이지/전면 페이지)
  • Category pages (카테고리 페이지)
  • Static pages (정적 페이지)
  • Search pages (검색 페이지)
  • Tag / Archive pages (태그/아카이브 페이지)

Insertion(삽입) 옵션에서 After HTML element를 선택합니다(③). Before HTML element를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면 n번째 글 바로 앞에 광고가 표시될 것입니다.

HTML element 섹션에 광고 표시 기준이 되는 HTML 요소를 입력합니다(④). 예를 들어, 2번째 글(article) 뒤에 광고를 추가하려는 경우 다음과 같은 요소로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article:nth-child(2)

실제 HTML 요소는 테마나 광고 삽입 페이지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CSS에 대한 이해가 있으면 쉽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GP 테마를 사용하고 전면 페이지에 최신 글을 표시하도록 설정한 경우 위의 방법으로 시도하면 원하는 곳에 광고가 삽입될 것입니다.

주의 사항

애드센스 자동 광고를 활성화하면 인라인 광고가 루프문 내에 표시되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 되지 않을 것 같지만, 콘텐츠와 광고를 구분이 어렵게 광고가 삽입되어 사용자들의 클릭을 유도하는 경우에는 정책 위반의 소지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구현 가이드라인을 검토하여 정책 위반이 될 위험성이 없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Ad Inserte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루프문 내에 광고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구현하려면 테마 파일을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쉽지 않으므로 이 방법을 이용하면 쉽게 원하는 대로 광고를 표시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참고


2개 댓글

  1. 와우 신기하네요 혹시 제너레이트 프레스 말고 다른 플러그인으로 구현한 리스팅 그리드도 적용되나요?

    1. Ad Inserter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이므로 해당 프러그인과 Ad Inserter가 충돌하지 않는다면 작동할 것입니다. 작동하는 데 문제가 없을 것 같지만, 실제 작동 여부는 직접 해보아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