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글 편집 링크 추가하기

개별 글을 편집할 수 있는 글 편집 링크 추가하기

보통 관리자나 편집자처럼 포스트를 편집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개별 글에 글을 편집할 수 있는 링크가 표시됩니다.

하지만 간혹 '글 편집 링크'가 표시되지 않는 테마가 있을 수 있고, 혹은 이 링크를 다른 곳에 표시하기를 원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edit_post_link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ordPress Codex 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imple Life라는 무료 테마에서는 '글 편집' 링크가 표시되지 않네요. content-single.php 파일의 적당한 곳에 <?php edit_post_link(); ?> 코드를 추가해보니 글을 수정할 수 있는 링크가 표시되네요.

워드프레스 글 편집 링크

위와 같이 추가하면 워드프레스의 한글 UI에 따라 "고치기"라는 링크가 추가됩니다. 조금 세부적으로 다음과 같은 포맷으로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php edit_post_link( $link, $before, $after, $id, $class ); ?>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Fontawesome 아이콘을 추가해볼 수 있습니다. (Fontawesome 아이콘 리스트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php edit_post_link('편집', '<single><i class="fa fa-pencil" aria-hidden="true"></i>', '</single>'); ?>

그러면 다음과 같이 글 편집 링크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글 편집 링크 추가

참고로 edit_post_link 함수는 사용자가 로그인 상태이고 해당 글을 편집할 수 있는 경우에만 현재 글을 편집할 수 있는 링크를 표시합니다. 이 함수는 루프 내에서뿐만 아니라 루프 외부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루프 외부에서 사용할 경우 글 ID를 전달해주어야 합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