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커머스 상품 가져오기 실패: 이 파일 타입 업로드할 권한이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에서 상품을 내보내기하여 다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상품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상품 가져오기를 시도할 때 "죄송합니다. 이 파일 타입 업로드할 권한이 없습니다" 에러가 표시되면서 우커머스 상품 가져오기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커머스 상품 가져오기/내보내기

워드프레스에서 우커머스 제품 데이터를 내보내기하여 다른 사이트에서 가져오기하는 방법으로 도구 > 내보내기도구 > 가져오기 메뉴를 사용해도 되지만, 이보다는 우커머스에서 제공하는 상품 내보내기/가져오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 상품 > 모든 상품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품 제목 옆에 가져오기내보내기 버튼이 있습니다.

우커머스 상품 가져오기 실패: 이 파일 타입 업로드할 권한이 없습니다 2

우커머스 상품 가져오기 실패: 이 파일 타입 업로드할 권한이 없습니다

상품 > 모든상품 > 내보내기에서 상품들을 내보내기하면 csv 파일로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상품 > 모든상품 > 가져오기를 클릭하고 csv 파일을 업로드하여 가져오기를 시도할 때 "죄송합니다. 이 파일 타입 업로드할 권한이 없습니다"(Sorry, this file type is not permitted for security reasons)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상품 데이터 가져오기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커머스 상품 가져오기 실패 - 죄송합니다. 이 파일 타입 업로드할 권한이 없습니다

이 오류가 발생할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FTP를 통해 파일을 업로드하여 CSV 파일 가져오기

이 방법은 우커머스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며, 이 방법을 이용하면 플러그인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FTP 접근 권한이 있는 경우 파일을 업로드하고 우커머스 가져오기/내보내기 기본 도구를 사용하여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먼저 FileZilla와 같은 FTP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CSV 파일을 서버에 업로드합니다.

그런 다음 상품 > 모든 상품 > 상품 가져오기에서 "고급 옵션 보이기"(Show Advanced Options)를 클릭합니다.

우커머스 제품 가져오기 고급 옵션 보이기

"또는 서버의 CSV 파일에 대한 경로를 입력합니다" 옆의 빈칸에 CSV 파일 경로를 입력합니다.

우커머스 상품 가져오기 - CSV 파일에 대한 경로 입력

하단의 계속 버튼을 클릭하여 CSV 파일을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wp-config.php 파일에 ALLOW_UNFILTERED_UPLOADS 추가하기

워드프레스는 악성코드 업로드를 차단하기 위해 업로드 가능한 파일 확장자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업로드 시 파일 확장자를 체크하지 않도록 비활성화하기 위해 wp-config.php 파일에 다음 라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define('ALLOW_UNFILTERED_UPLOADS', true);

/* That's all, stop editing! Happy publishing. */ 라인 바로 위에 코드를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wp-config.php 파일에 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은 "워드프레스에서 wp-config.php / htaccess 파일 수정하기"를 참고해보세요.

php 파일에 스니펫을 추가하여 MIME 타입 확인 비활성화

이 오류는 우커머스(WooCommerce)가 일반적으로 있어야 할 경로에서 파일을 찾지 못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테마의 함수 파일(functions.php)에 다음 스니펫을 추가하여 파일 경로 확인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add_filter( 'woocommerce_product_csv_importer_check_import_file_path', '__return_false' );

HTML 임포트 시 퍼미션(권한) 오류

"이 파일 타입 업로드할 권한이 없습니다"(Sorry, this file type is not permitted for security reasons) 오류는 임포트하는 파일에 HTML 태그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서버에서는 워드프레스가 파일 유형을 잘못 감지할 수도 있습니다. 공식 우커머스 상품 CSV 가져오기 설명서에는 wp-config.php 파일에 다음 코드 라인을 추가하는 것을 해결법 중 하나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define( 'ALLOW_UNFILTERED_UPLOADS', true );

보안상의 이유로 이 코드는 가져오기를 수행할 때에만 임시로 추가하고, 임포트 작업 후에는 구성 파일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우커머스에서는 해당 작업이 어떠한 결과를 가져오는지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경우에만 파일/코드를 편집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개발자에게 연락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코드를 잘못 추가할 경우 사이트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