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커머스 상품을 검색하도록 워드프레스 검색 기능 변경하기

구글 검색

WooCommerce(우커머스) 상품을 검색하도록 워드프레스 검색 기능을 변경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우커머스를 사용하여 쇼핑몰을 운영할 때, 검색 결과에 상품만 표시되도록 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 코드를 사용 중인 테마 함수 파일(functions.php)에 추가하며 됩니다. 물론 차일드 테마(하위 테마)를 만든 후에 작업하면 추후 테마 업데이트 시에도 변경 사항이 사라지지 않습니다("원클릭으로 간편하게 차일드 테마 만들기" 참고).

add_action( 'pre_get_posts', 'wpse223576_search_woocommerce_only' );

function wpse223576_search_woocommerce_only( $query ) {
if( ! is_admin() && is_search() && $query->is_main_query() ) {
$query->set( 'post_type', 'product' );
}
}
// 출처: stackexchange

우커머스 상품 필터 플러그인

우커머스 상품 필터 기능을 원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정교한 기능을 원하는 경우 다음 글에서 설명하는 유료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맞춤 검색 기능

참고로 워드프레스 기본 검색 기능보다는 구글 맞춤검색(Google Custom Search) 기능을 사용하면 구글의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보다 유연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구글 맞춤검색 기능은 구글 문서를 참고로 직접 추가하거나 다음과 같은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ublisher와 같은 일부 테마에서 구글 맞춤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탑재되기도 합니다. Publisher는 매거진 스타일의 테마로서 이 테마 이전에 잠시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테마 자체는 구성이 쉽고 레이아웃도 괜찮은 편이지만 Visual Composer를 사용해서 그런지 약간의 로딩 현상이 느껴져서 삭제했습니다.

현재 하위 디렉터리에 VC를 삭제한 채 테스트로 설치해놓은 상태입니다. 비주얼 컴포저를 사용하지 않으면 속도도 무난하고 최신 글을 나열하는 블로그로 사용하기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