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보드게시판에서 카테고리별로 게시글 목록 표시하기

케이보드에서 카테고리 기능을 사용하면 카테고리별로 게시글 리스트를 나열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시판 기본 설정에 나와있는 "게시판 숏코드(Shortcode)"를 그대로 복사하면 카테고리의 내의 모든 글 목록이 표시됩니다.

※ 업데이트: 케이보드에서 "계층형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케이보드 카테고리

기본 카테고리 사용을 선택하면 탭 형식으로 카테고리 리스트가 표시되고, 계층형 카테고리 사용을 선택하고 계층형 카테고리 관리 페이지에서 카테고리를 등록하면 계층형으로 카테고리가 표시됩니다.

케이보드에서 특정 카테고리 게시글만 나열하는 방법

KBoard에서 특정 카테고리 글만 표시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숏코드를 추가하도록 합니다.

[kboard id=1 category1=일반]

그러면 Category 1에서 "일반"으로 지정한 게시글만 표시됩니다. 최신 글 목록에서 특정 카테고리 게시글만 표시하려면:

[kboard_latest id=1 url=페이지주소 rpp=5 category1=일반]

이와 같은 숏코드를 추가하면 '일반' 카테고리로 지정된 게시글을 5개가 표시됩니다.

참고로 각 카테고리 내의 게시글만 표시한 게시판의 URL은 다음과 비슷하게 표시됩니다.

http://www.yourdomain.com/aaa_board?category1=일반
http://www.yourdomain.com/aaa_board?category1=문의

응용하기

어떤 분이 각 상품에서 리뷰글을 작성하는 게시판을 만들어야 하는데, 상품 개수가 50개나 된다고 하네요. 이런 경우 개별 게시판을 만드는 것은 정말 비합리적인 선택일 것입니다. 대신 카테고리 기능을 사용하되, 상황에 따라 위의 내용을 응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문제는 글 작성 화면이 될 것 같습니다. 각 상품 페이지에 Contact Form 7이나 Quform을 사용하여 리뷰 제출 폼을 만들고 폼을 제출하면 케이보드에 등록되도록 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컨택트 폼에서 글 제목/사용자 이름 등의 정보를 미리 채우는 방법 글을 참고로 글/페이지의 ID를 활용하여 상품과 연결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령 Post ID 10이 "A1" 상품에 대한 내용이면 카테고리를 A1으로 설정하도록 코딩을 해주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