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bbPress 게시판에 조회수 표시하기

워드프레스 포럼 플러그인 bbPress 게시판에 게시글 조회수를 표시하고 싶은 경우 WP-PostViews와 같이 포스트 조회수를 카운트하여 표시하는 플러그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bbPress 게시판에 게시글 조회수 표시하기

워드프레스에서 게시판을 달고 싶은 경우 케이보드나 망보드와 같은 한국형 게시판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KBoard나 망보드에서는 게시글 조회수를 표시하는 기능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bbPress에는 글 조회수를 표시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직접 글 조회수를 체크하는 코드를 만들거나 플러그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뉴스페이퍼 등 일부 테마에서는 글 조회수를 집계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포스트 조회수 카운터 플러그인으로 Post Views Counter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에 대해서는 "워드프레스에서 개별 글의 조회수를 표시하는 Post Views Counter"에서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WP-PostViews 플러그인

저는 WP-PostViews라는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bbPress 게시판에 조회 카운터를 달았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PHP 코드와 숏코드로 조회수를 표시합니다. 테마 파일이나 플러그인 파일 내의 적당한 곳에 다음과 같은 PHP 코드나 숏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php if(function_exists('the_views')) { the_views(); } ?>

- 또는 -

[views]

bbPress 게시판에 글 조회수를 표시하는 방법

bbPress 게시판에서 Voices 열에 조회수를 표시하는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워드프레스 사용자모임 포럼을 살펴보니 Voices가 "참여"로 번역되어 있네요. 몇 명이 해당 토론에 목소리를 내고 있는지를 나타내므로 "참여"라는 표현이 괜찮아 보이네요. 게시판에서 보통 이 정보는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bbPress 게시판에 조회수 표시하기

먼저 /wp-content/plugins/bbpress/templates/default/bbpress/ 폴더 아래의 loop-single-topic.php 파일을 /wp-content/themes/차일드_테마_폴더/bbpress/ 폴더로 복사합니다.

loop-single-topic.php 파일에서 다음 라인을 찾습니다.

<li class="bbp-topic-voice-count"><?php bbp_topic_voice_count(); ?></li>

이 라인을 다음 코드로 대체합니다.

<li class="bbp-topic-voice-count"><?php if(function_exists('the_views')) { the_views(); } ?></li>

파일을 저장하고 게시판을 새로 고침하면 글 조회수가 표시될 것입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