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카카오 스토리 공유 버튼 추가하기

Last Updated: 2022년 03월 20일 | | 댓글 남기기

들어가며

이전 글에서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소셜 공유 버튼과 네이버 블로그 공유 버튼을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당시에는 네이버 공유 버튼을 새로 추가했는데, 이번에 카카오 스토리 공유 버튼도 추가해보았습니다.

카카오 스토리 공유 버튼 추가하기

방법은 이전 글에서 페이스북 소스만 복사하여 카카오 스토리 링크로 대체했습니다. 즉, 다음과 같은 두 라인을 추가하고 배경 색상과 글자 색상만 CSS로 추가했습니다.

Kakao Story 타이틀 링크:

$kakostoryURL = 'https://story.kakao.com/share?u='.$crunchifyURL;

Kakao story 아이콘:

$content .= '<a class="crunchify-link crunchify-kakao" href="'.$kakaostoryURL.'" target="_blank">KAKAO STORY</a>';

그러면 그림과 같이 카카오 스토리 공유 버튼이 추가됩니다.

워드프레스 카카오 공유 버튼카카오 스토리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카카오 스토리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로그인된 상태라면 곧바로 공유 화면이 표시될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카카오 스토리 공유

개인적으로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공유되는지 확인해보지 않았으나 이론상 별 문제가 없이 공유될 것 같습니다. 어쩌면 네이버 블로그에 공유할 때처럼 한글 제목이 깨져나올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해보시고 문제가 있는 경우 알려주시면 문제를 수정하고 이 글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카카오 스토리 공유 버튼 링크는 hackya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소셜 공유 버튼에서 착안해서 만들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