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상품 대량 삭제 방법

Last Updated: 2023년 07월 16일 | | 댓글 남기기

대량으로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상품들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상품 개수가 많지 않으면 쉽게 삭제가 가능하지만, 제품 개수가 1만 개 이상 넘어가는 경우 삭제하는 데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아래에 설명하는 방법으로 삭제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상품 대량 삭제 방법

모든 상품 페이지에서 일괄 삭제하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상품 » 모든상품 페이지로 이동하여 모든 상품을 선택하여 일괄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할 경우 한 페이지에 표시되는 상품 개수는 기본적으로 20개입니다.

상품 개수가 많을 경우 한 페이지에 표시되는 상품 개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상품 대량 삭제 방법

오른쪽 상단의 "화면 옵션"을 클릭하고 페이지 처리 섹션의 페이지당 항목 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20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최대 999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값을 높이면 더 많은 상품이 한 페이지에 표시되지만, 이용 중인 웹호스팅 서버의 사양이 좋지 않으면 삭제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거나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100 정도로 설정하여 삭제해보고, 문제가 없으면 이 값을 높은 값으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phpMyAdmin을 통해 모든 상품 삭제하기

상품 개수가 너무 많아서 위의 방법으로 삭제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거나 호스팅 사양이 좋지 않아서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데이터베이스(DB)에서 일괄 삭제하는 것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DB를 백업하여 안전한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DB 작업은 되돌릴 수 없으며, 백업본이 없다면 복구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등 cPanel 환경을 제공하는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phpMyAdmin에 접속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phpMyAdmin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카페24에서는 보안 문제로 phpMyAdmin 서비스가 종료되었으므로 직접 이 MySQL 클라이언트 툴을 설치한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phpMyAdmin 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SQL 탭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상품 일괄 삭제 방법

다음과 같은 SQL 쿼리를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DELETE relations.*, taxes.*, terms.*
FROM wp_term_relationships AS relations
INNER JOIN wp_term_taxonomy AS taxes
ON relations.term_taxonomy_id=taxes.term_taxonomy_id
INNER JOIN wp_terms AS terms
ON taxes.term_id=terms.term_id
WHERE object_id IN (SELECT ID FROM wp_posts WHERE post_type='product');

DELETE FROM wp_postmeta WHERE post_id IN (SELECT ID FROM wp_posts WHERE post_type = 'product');
DELETE FROM wp_posts WHERE post_type = 'product';

DB 테이블 프리픽스가 wp_가 아닌 경우 적절히 변경하도록 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Go"(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쿼리가 실행되면서 모든 상품이 일괄 삭제될 것입니다.

DB 작업은 되돌릴 수 없으므로 이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반드시 백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에서 모든 상품을 일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글/페이지를 삭제할 때에도 비슷하게 응용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글 개수가 너무 많을 경우에는 WP Mass Delete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