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상품 가격 제거하기

이 글에서는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의 단일 상품 페이지와 상점 페이지(상품 아카이브)에서 상품 가격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사이트에서 woocommerce_get_price_html 훅을 사용하여 상품 가격을 제거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훅(hook)은 가격 요소의 HTML을 편집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이 방법은 완전히 잘못된 것이라고 합니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상품 가격 제거하기

상품 가격과 관련된 우커머스 훅은 다음과 같습니다.

  • woocommerce_after_shop_loop_item_title : 상품 아카이브 페이지
  • woocommerce_single_product_summary : 단일 상품 페이지

단일 상품 페이지에서 상품 가격을 제거하려는 경우 다음 코드를 테마의 함수 파일(functions.php)에 추가하면 됩니다.

remove_action( 'woocommerce_single_product_summary', 'woocommerce_template_single_price', 10 );

상점 페이지(상품 아카이브 페이지)에서 상품 가격을 제거하고 싶은 경우 다음 코드로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remove_action( 'woocommerce_after_shop_loop_item_title', 'woocommerce_template_loop_price', 10 );

위의 두 코드를 쇼핑몰 전용 테마인 Flatsome 테마 등에서 테스트해보니 잘 작동했습니다.

상기 코드는 FTP로 웹호스팅 서버에 접속하여 테마의 함수 파일에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자식 테마(차일드 테마)를 만들어서 작업해야 추후 테마 업데이트 시 수정/추가 사항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아바다 테마/Divi 테마/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상품 페이지 템플릿을 사용하는 경우

Avada 테마, Divi 테마나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는 헤더에서 푸터까지 사이트의 각 요소를 커스텀할 수 있는 전체 사이트 편집(Full-Site Editing) 기능을 제공합니다.

Divi 테마와 엘리멘터 프로에서는 테마 빌더를 사용하여 싱글 상품 페이지 템플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에서는 Layout을 사용하여 단일 상품 페이지 템플릿을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테마나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템플릿을 수정하여 가격 부분을 제거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아바다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Avada » Layouts로 이동하여 Single Product PageSingle Product Content 섹션을 편집하여 Woo Price 요소를 제거하면 됩니다.

아바다 테마의 싱글 상품 페이지 템플릿 편집

우커머스 전자 카탈로그 플러그인

다른 방법으로 YITH WooCommerce Catalog Mode와 같은 우커머스 쇼핑몰을 전자 카탈로그로 바꾸어주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을 전자 카탈로그 사이트로 바꾸는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