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빈 페이지 템플릿 만들기

Last Updated: 2023년 01월 21일 | |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에서 빈 페이지 템플릿을 만들어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헤더와 푸터, 사이드바 등을 모두 제거한 상태로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빈 페이지 템플릿을 사용하여 헤더와 푸터 등의 요소를 모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빈 페이지 템플릿 만들기

워드프레스에서 빈 페이지 템플릿 만들기

워드프레스에서 테마의 헤더와 푸터, 사이드바 등 일체의 요소가 없이 이미지로만 된 페이지를 만들고 싶거나 헤더와 푸터가 없는 랜딩 페이지를 만들고 싶은 경우에 빈 페이지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테마에서 제공하는 빈 페이지 템플릿 이용하기

일부 테마에서 빈 페이지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테마에는 Blank Page 템플릿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vada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새 페이지 추가 화면이나 페이지 편집 화면에서 페이지 속성 아래의 템플릿을 Blank Page로 설정하면 빈 페이지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의 빈 페이지 템플릿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에도 Blank Page 템플릿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 - 빈 페이지 템플릿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Elementor Canvas 템플릿 사용하기

인기 무료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Elementor)를 사용하는 경우 Elementor 캔버스 템플릿을 사용하면 콘텐츠만 표시하는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에서 페이지 템플릿을 선택하는 방법은 다음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GeneratePress 테마: 요소 비활성화하기

GeneratePress 유료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알림판 » 외모 » GeneratePressModules 섹션에서 Disable Elements를 활성화하면 개별 글/페이지에서 다음 요소들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상단바(Top Bar)
  • 헤더(Header)
  • 기본 메뉴 (Primary Navigation)
  • 특성 이미지(Featured Image)
  • 콘텐츠 제목(Content Title)
  • 푸터(Footer)

또한, 개별 글/페이지 편집 화면의 오른쪽의 패널에서 Sidebar Layout을 No Sidebars를 선택하면 사이드바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여 페이지의 헤더와 사이드바, 푸터 섹션을 비활성활 수 있습니다. 또는, 선택적으로 비활성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GeneratePress 테마: 요소 비활성화하기

플러그인 사용하기: Blank Slate

테마에서 빈 페이지 빌더를 제공하지 않고 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Blank Slate라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빈 페이지 템플릿이 추가됩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Blank Slate라는 페이지 템플릿이 추가됩니다.

워드프레스 Blank Slate 템플릿

사용자 정의 페이지 템플릿 만들기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페이지 템플릿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페이지 템플릿을 만드는 방법은 "워드프레스 페이지 템플릿 만들기"를 참고해보세요.

예를 들어, 부모 테마 폴더 내의 page.php 파일을 차일드 테마 폴더 아래로 복사(이동이 아님)한 다음, 파일 이름을 변경하도록 합니다(예: page-blank.php). 그런 다음, 모든 내용은 삭제하고 상단에 다음 라인을 추가합니다.

<?php /* Template Name: Blank Page Template */ ?> 

그리고 다음과 같은 코드를 해당 파일에 추가합니다.

<?php the_post(); 
the_content(); ?> 

이 작업을 위해서는 FTP에 접속이 가능해야 하고, 차일드 테마(자식 테마)를 만들어 작업하시ㅣ 바랍니다.

HTML로 직접 페이지를 만들고 싶은 경우에도 커스텀 페이지 템플릿을 만들어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에서 빈 페이지 템플릿을 만드는 몇 가지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먼저는 테마에서 빈 페이지 템플릿을 제공한다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엘리멘터에서 제공하는 빈 페이지 템플릿(Elementor Canvas)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