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WP 테마 플러그인 무료 다운로드

Regenerate Thumbnails – 썸네일 재생성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썸네일 재생성 플러그인 Regenerate Thumbnails

워드프레스 테마를 변경한 후 또는 썸네일을 다시 생성해야 하는 경우 Regenerate Thumbnails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모든 크기의 썸네일을 다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특성 이미지로 설정된 이미지가 썸네일로 표시됩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 새로운 썸네일 크기를 추가하였고 이미 업로드한 이미지에 대하여 해당 크기의 썸네일을 생성하고 싶은 경우
  • 기존 썸네일 크기의 설정을 변경한 경우(예: 설정 > 미디어를 통해)
  • 다른 크기의 특성 이미지를 사용하는 새로운 워드프레스 테마로 변경한 경우

또한, 서버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오래되거나 사용되지 않는 썸네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이 블로그의 메인 사이트의 테마를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로 변경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에 맞게 전면 페이지를 만든 후에,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기존의 모든 파일에 대하여 썸네일을 다시 생성했습니다. 뉴스페이퍼의 경우 생성할 썸네일 크기를 테마 옵션(알림판 > Newspaper > Theme panel)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에 도구 > Regenerate Thumbnails에서 모든 썸네일을 다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썸네일 재생성 플러그인

Delete thumbnail files for old unregistered sizes in order to free up server space(서버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오래된 미등록 크기에 대한 썸네일 파일 삭제) 옵션을 체크하면 사용되지 않는 썸네일 크기를 삭제하여 공간을 절약할 수 있지만, 간혹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이미지가 엑박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옵션을 선택할 때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한 후에는 비활성화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Submi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