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WP 테마 플러그인 무료 다운로드

워드프레스 백업 플러그인 – UpdraftPlus WordPress Backup Plugin

워드프레스 백업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백업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웹호스팅 업체에서 백업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 정기적으로 백업본을 받아서 PC나 클라우드 혹은 USB 등의 매체에 저장해놓는 것이 안전합니다.

워드프레스 대시보드에서 직접 백업을 하고 싶은 경우 UpdraftPlus WordPress Backup Plugi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무료 플러그인은 현재 200만 개 이상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백업하려는 경우 웹 서버에 충분한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이론적으로 실제 사용되고 있는 용량의 2배에 해당하는 여유 공간이 있어야 하지만 실제로는 그보다 조금 작아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유 공간이 너무 부족하게 되면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백업을 할 수 없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설정 > UpdraftPlus Backups에서 백업본을 만들고 백업본을 다운로드 및 복원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백업 플러그인

Existing Backups에서 Restore를 클릭하여 쉽게 복원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sFTP (Microsoft OneDrive, Microsoft Azure, Google Cloud Storage, Backblaze B2, SFTP, SCP, WebDAV) 등으로 직접 백업을 원하는 경우에는 프리미엄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규모가 비교적 작은 사이트인 경우 UpdraftPlus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백업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마이그레이션(이전)과 복제(Clone) 용도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다른 호스팅으로 이전할 경우 Duplicator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