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초보자가 입문의 노동 속에서 덜 헤매고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을까요?

워드프레스 포럼 게시판 Forum 어떻게 하면 초보자가 입문의 노동 속에서 덜 헤매고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을까요?

이 게시글은 0개 답변과 1명 참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Word Cracker에 의해 2016년 8월 20일 업데이트 됐습니다.

  • 만든이
    게시글
  • #186 답변

    Word Cracker
    Keymaster

    개인용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공부를 시작하고 있는데요. 만들려고 하니 많이 어렵네요. 기본적인 개념이 없다 보니 무엇을 모르는지도 잘 모르겠어요. 홈페이지를 만들려면 1) html css javascript로 만들 수 있다고도 하고, 또는 2) 장고나 플라스크 같은 웹프레임워크로도 만들 수 있다고도 하고, 3) 워드프레스나 제로보드로 만들 수도 있다고 하는데 이런 것들의 차이점이 뭐죠? 검색해보면 다 쉽다고 하는데 어떤 것이 초보자가 입문의 노동 속에서 덜 헤매고 제작할 수 있을까요?


    답변:

    요즘은 이전과 패러다임이 변해서 CMS 즉 컨텐츠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많이 홈페이지를 만듭니다.

    이전에 나모 웹에디터나 드림위버와 같은 웹 저작 도구를 사용하여 일일이 페이지마다 HTML과 CSS, javascript 등을 이용하여 사이트를 만든 기억이 나네요.

    이제는 워드프레스나 XE와 같은 CMS로 보다 수월하게 사이트 제작 가능합니다. 특히 XE/제로보드와 그누보드의 경우 SEO 즉 검색 엔진 최적화가 좋지 않고 여러 가지 문제가 있기 때문에 점유율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 가운데 있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하시면 이런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5년 XE vs 그누보드 vs 워드프레스

    그리고 2016년에도 워드프레스가 압도적인 CMS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SEO에 강해서 쉽게 구글에 노출되는 장점이 있고, 조금만 사용법만 익히면 굳이 javascript, jQuery, php 같은 언어를 익힐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고급 사용자가 되려면 이런 언어를 알아야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본래 블로그로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단순한 블로그, 기업 사이트, 커뮤니티, 쇼핑몰 등 거의 모든 사이트의 구축이 가능합니다. 일부에서는 워드프레스가 한국 환경에 맞지 않다고 선전하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왜 우리나라에서 워드프레스가 1위를 차지하고 있을까요?

    어떤 사람은 간혹 워드프레스가 단순한 블로그 시스템이다, 혹은 속도가 느리다라고 폄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다음 글을 한 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는 단순한 블로그 시스템인가?

    그럼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요? 시간이 충분하면 우선 서점에서 적절한 초보용 책을 하나 구입해서 하나씩 익히면서 사이트를 구축하면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부족하거나 단시간 내에 결과를 보고 싶은 경우 적절한 유료 테마를 구입하여 단시간 내에 데모 사이트에 동일한 사이트를 만들어서 내용을 바꾸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로 30분만에 멋진 사이트 만들기

    위의 글의 제목처럼 30분도 안 걸려서 전문적인 사이트 하나를 만들 수 있습니다. AvadaEnfold와 같은 적절한 유료 테마를 선택하여 데모 페이지와 동일하게 만들어서 진행하면 시간과 비용 면에서 많은 이득이 발생합니다. 물론 내용을 바꾸고 그래픽을 바꾸고 하는데 조금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경우 https://www.thewordcracker.com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대부분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개별 글에 댓글을 달아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초보자가 입문의 노동 속에서 덜 헤매고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을까요?'에 답변달기
글쓴이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