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호주 총리와의 불화설은 가짜 뉴스 언론의 거짓말

트럼프 트위터

Thank you to Prime Minister of Australia for telling the truth about our very civil conversation that FAKE NEWS media lied about.
가짜 뉴스 언론이 거짓말을 한 매우 정중한 우리의 대화에 대해 진실을 말해 준 호주 총리께 감사드립니다.

직역이라서 조금 어색한데요. 원문을 조금 비틀어서 다음과 같이 우리말로 옮겨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가짜 뉴스 언론의 거짓말에 대해 우리가 매우 정중하게 대화했다는 진실을 말해 준 호주 총리께 감사드립니다.

최근 트럼프가 호주 총리와의 통화 중에 언성을 높이고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말콤 턴불 호주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솔직하고 개인적인 대화가 오갔다"며 불화설을 일축했다고 합니다. 다만 트럼프가 1시간으로 예정됐던 전화통화를 화를 내며 25분 만에 끊었는지에 대해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고 하네요.

* civil은 보통 "시민의, 민간인의"라는 의미로 사용되지만, "예의 바른, 정중한"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a civil speech: 공손한 말씨

트럼프와 관련하여 다양한 풍자 사진이 나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 그림은 black이라는 단어를 활용한 풍자입니다.

트럼프 대통령

First Black President: 최초의 흑인 대통령

First Blackmailed President: 최초의 협박당한 대통령

* blackmail: 공갈, 협박, 협박하다, 공갈치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