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화는 답이 아니다'

트럼프, '대화는 답이 아니다' 2

어제 트럼프 대통령은 통해 북한과 어떤 대화도 하지 않을 방침임을 트위터를 통해 밝혔습니다.

'미국이 지난 25년 동안 북한과 대화를 했고 돈도 강탈당했다'면서 '대화는 답이 아니다(Talking is not the answer!)'라는 트윗을 게시했습니다.

북한이 잠시 잠잠하다가 전날 중거리 탄도 미사일 화성-12형을 발사해 일본 홋카이도 상공을 통과, 북태평양 상에 떨어진 사건 때문에 점점 대화의 문이 잠기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

어쩌면 북한 문제는 처음부터 대화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초기에 군사적인 조치나 보다 강력한 조치를 취했어야 하지만 이제 북한이 핵과 장거리 미사일까지 보유하여 군사적인 조치를 취하기에 부담이 너무 큰 상황이 된 것 같습니다.

트럼프가 트위터를 통해 대화 옵션을 더 이상 고려하지 않겠다는 뉘앙스의 글을 올렸지만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은 북한 문제에 대해 절대 외교적 해법에서 벗어나지 않겠다고 말했다고 하네요. 미국 입장에서도 북한 문제를 풀어나갈 해법이 마땅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1. 도람뿌 행정부는 항상 일관적이어서 좋은것 같아요
    도람뿌가 트의타로 개소리 싸지르면 보좌관들이 수습하고 (무한반복)

    미국이라는 나라가 삼권분립이 제일 잘 자리잡은 나라여서 이 정도로 버티고 있지 아니었으면 나라 꼴 벌써 개판되었겠죠? 지금도 네오나치 창궐하고 개판 5분전이던데...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