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해킹에 여전히 의구심을 표시하는 트럼프

Last Updated: 2017년 01월 05일 | | 댓글 남기기

트럼프 트위터

The "Intelligence" briefing on so-called "Russian hacking" was delayed until Friday, perhaps more time needed to build a case. Very strange!

소위 "러시아 해킹"에 대한 "기밀정보" 브리핑이 금요일까지 미뤄졌다. 아마 사건을 구성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한 모양이다. 매우 이상하군!

트럼프의 트위터 정치에 대해 말이 많은가 봅니다. 아마 일방적으로 명령을 내리는 기업의 오너 스타일이 트위터와 코드가 잘 맞는 것 같습니다. Twitter라는 단어가 새의 '지저귐'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듯이 마치 남이 듣든지 말든지 일방적으로 자기 할 말을 열심히 트위터를 통해 쏟아내고 있는 느낌입니다. 즉,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는 셈이네요.

위에서 intelligence는 '(정부의) 첩보 (기관)'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so-called는 잘 알고 있듯이 소위, 이른바의 의미입니다. 위에서 'build a case'는 일반적인 의미로는 'gathering information, assets, or the like, for a specific purpose'입니다. '일을 꾸며내다'라고 번역한 언론도 있네요. 아마 그런 어감을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