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emy 강의 구입

udemy 강의

오랜만에 Udemy(유데미) 사이트를 방문했다가 워드프레스 강의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비용은 대부분 11,000원이네요. 페이팔로 10불을 결제했습니다.

몇 개 강의의 맛보기 동영상을 들어보고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어떤 강좌는 원어민이 아닌 동남아인이나 인도인으로 보이는 분이 강의하는 것도 있네요. 구입하기 전에 미리보기 강의를 들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동남아시아인이나 인도인을 싫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영어가 귀에 거슬려서 강의에 집중하지 못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한동안 영어 리스닝을 멀리하다 보니 완벽하게는 안 들리지만 자동 생성 자막(영어)을 참고하니까 별 어려움은 없네요. 재생 속도를 낮추어 보니까 자막 없이도 들을 만 한 것 같습니다.

시간을 내어 자기 계발에도 투자를 해야 하지만 시간이 바쁘다는 핑계로 소홀히 하게 되네요. 이제 정기적으로 강의를 하나씩 수강해야겠습니다.

위키에 의하면 2018년 기준으로 Udemy에 65,000개 이상의 강좌가 있다고 하네요.


2개 댓글

    1.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 린다닷컴에서 월 단위로 결제하고 이용한 적이 있는데, 둘 다 장단점이 있지만 시간이 없는 경우 유데미가 더 낫다는 생각이 드네요. 린다닷컴은 해당 기간 동안 아무 영상이나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시간이 많으면 이득일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