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가입 시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Last Updated: 2023년 07월 16일 | , | 댓글 남기기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는 과정에서 이메일을 잘못 기입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도메인을 등록할 때 잘못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경우 이메일 주소를 인증할 수 없게 됩니다.

도메인을 등록할 때 ICANN에서는 신규 도메인 등록자가 신규 도메인 네임 구입 후 15일 이내에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도메인을 등록한 경우 Domain > My Domains에 해당 도메인이 표시됩니다.

블루호스트 도메인 등록

이메일 인증을 거치지 않으면 위의 그림과 같이 경고 아이콘과 함께 "Site will go offline in 15 days"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경우 도메인 등록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보통 블루호스트에 가입할 때 입력한 이메일과 동일)로 전송된 Verification Email(인증 이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면 경고와 메시지가 사라집니다. 다시 확인 이메일을 받으려면 Resend Verification Email 링크를 클릭합니다.

15일 이내에 이메일을 인증하지 않으면 사이트에 'ERR_CONNECTION_REFUSED' 오류가 발생하면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런 경우 다시 확인 이메일을 전송 받아서 이메일을 확인하면 사이트가 정상화됩니다("신규 도메인 구입 후 이메일 인증 실패로 인한 도메인 정지" 참고).

정상적인 이메일을 입력했지만 Verification Email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스팸함을 살펴보고, 그래도 없다면 다시 이메일을 전송받도록 합니다.

가입 시에 잘못된 이메일을 입력했거나 아무리 해도 Verification Email이 도착하지 않으면 이 이메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메일을 권장합니다.)

이메일을 변경하려면 먼저 Bluehost 계정 이메일을 변경하도록 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 상단의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Profile을 클릭하여 이메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내 프로필

그런 다음 도메인의 등록자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도록 합니다. Domains > My Domains에서 Manage를 클릭합니다.

블루호스트 도메인의 이메일 주소 변경

그러면 도메인을 관리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블루호스트 도메인의 등록자 이메일 변경하기

Contact 탭을 클릭하고 Contact Information 아래의 Registrant 옆의 Edit 아이콘을 누르면 이메일 주소를 포함한 등록자 이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변경하고 업데이트를 눌러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이제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상담원에게 도메인을 등록할 때 내가 접근할 수 없는 잘못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Domain Manager에서 도메인의 등록자 이메일 주소(Registrant email address address)를 변경했으니 체크해달라고 알려줍니다. 그러면 상담원은 이 사실을 도메인 팀에 알리게 됩니다.

실제 이메일 주소가 변경되기까지 얼마나 걸릴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상담원에 따라 서너 시간에서 10시간 이상 걸릴 수 있다고 알려줄 것입니다. 휴일이 끼어 있는 경우 2~3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호스트 도메인 팀에 도메인의 등록자 이메일 변경을 요청하는 이메일도 함께 보내면 더 확실한 것 같습니다. 한 상담원은 도메인 팀에도 이메일을 보내라고 안내해주었습니다.

Please send an email to domains@bluehost.com and mention the correct email address as well.

블루호스트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계정에서 블루호스트 도메인 팀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주소 정정을 요청하는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제 2~3일 정도 기다린 후에 블루호스트 계정에 로그인하여 이메일 주소가 변경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메일이 변경되었다면 My Domains에서 Resend Verification Email 링크를 클릭하여 인증 이메일 재전송 요청을 하고 전송된 이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이메일을 인증하도록 합니다.

이런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으려면 처음 가입할 때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지메일 주소를 사용하는 것이 이메일을 받지 못하는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때에는 직접 이메일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거나, 주소를 입력한 후에 한 번 더 확인하면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저렴한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