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에서 FTP 접속 시 530 로그인 인증 실패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Last Updated: 2023년 11월 24일 | | 댓글 남기기

오늘 블루호스트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에 FTP 접속하려고 시도하니 530 Login authentication failed 오류가 발생하면서 FTP에 접속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530 로그인 인증 문제가 발생 시 대처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가입 방법 (+ Cloudways 프로모 코드, 할인 쿠폰 코드)

블루호스트에서 FTP 접속 시 530 로그인 인증 실패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FTP 접속 오류: 530 Login authentication failed

그림과 같이 로그인 인증에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파일질라(FileZilla) 메시지 창에 표시되었습니다.

응답:	331 User myaccount OK. Password required
명령:	PASS ************
응답:	530 Login authentication failed

이 오류는 로그인 정보가 잘못되었을 때 발생합니다. 얼마 전까지 로그인이 잘 되다가 갑자기 이런 문제가 발생하여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혹시나 해서 블루호스트 홈페이지에 로그인해보니 cPanel 인터페이스가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는 cPanel 인터페이스를 보다 직관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 워드프레스를 보다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기존 가입자의 경우 구형 cPanel 인터페이스가 표시되었지만 최근 기존 가입자의 cPanel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것 같습니다.

cPanel 인터페이스가 바뀌면서 서버의 IP 주소도 바뀌었습니다. 이 때문에 FTP 설정에서 호스트에 IP 주소를 입력한 경우 로그인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 부분의 IP 주소를 새로운 IP 주소로 변경해주면 문제 없이 FTP에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블루호스트 공유 IP 주소

※ 이 글 작성 후에 블루호스트 컨트롤 패널의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바뀐 인터페이스에서는 Hosting 탭에서 IP 주소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IP 주소는 계정에 로그인한 후에 Advanced 탭을 눌렀을 때 오른쪽에 표시됩니다. Shared IP Address에 표시되는 IP 주소를 FTP 클라이언트에서 FTP 계정 설정 시 호스트에 입력합니다.

블루호스트 FTP 정보 설정

얼마 전까지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서 PHP 7.2까지 지원했지만, 새로 바뀐 인터페이스에서 체크해보니 PHP 7.3까지 적용하도록 업데이트되었네요.

블루호스트 PHP 버전 설정

2021년 업데이트: 이제 블루호스트에서는 PHP 8.0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PHP 8.0을 적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조금 더 빠른 것 같습니다(참고).

블루호스트에서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최근 들어 블루호스트에서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가 발생하는 사례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에러

계정 소유자가 아닌 다른 사람의 PC에서 계정 소유자와 다른 IP 주소로 블루호스트 계정에 접속할 경우에 이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Bluehost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에 Domains 탭에서 해당 도메인에 대하여 Resend Verification Email(확인 이메일 재전송)을 클릭하여 확인 이메일을 통해 차단된 도메인의 차단 상태를 해제하거나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