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웹호스팅 웹호스팅 업체 랜섬웨어 감염

웹호스팅 업체를 대상으로 한 랜섬웨어 공격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주의가 요망됩니다. 최근 중소 규모의 웹호스팅 업체인 마루웹호스팅이 랜섬웨어 공격을 당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마루웹호스팅 웹호스팅 업체 랜섬웨어 감염 피해

국내에서 중소 규모의 웹호스팅 업체들을 상대로 한 랜섬웨어 공격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중소 규모 웹호스팅 업체 마루웹호스팅이 랜섬웨어 공격을 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신고한 상태이나 아직 정확한 감염 경로, 피해 규모 등은 파악되지 않은 상태다....

문제는 국내 웹호스팅 업체가 지속적으로 사이버 공격의 타깃이 되고 있다는 점. 지난 2017년 인터넷나야나, 지난해 가비아를 비롯해 중소 규모 웹호스팅 업체 피해가 끊이질 않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출처: http://m.inews24.com/v/1251459)

지난해에는 라온넷 웹호스팅 업체가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홈페이지들이 마비된 사태가 발생했으며, 국내에서 규모가 제법 큰 웹호스팅 업체 중 하나인 가비아도 고객 개인정보 7만7000건이 유출되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2017년에는 인터넷 나야나가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해커에게 거액을 건넨 일이 있었습니다. 해커들에게 거액의 돈을 지불함으로써 해커들에게 웹호스팅 업체를 공격하면 돈이 된다는 잘못된 신호를 주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지속적으로 웹호스팅 업체를 대상으로 한 공격이 발생하고 있고, 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사건도 제법 있다고 합니다.

웹호스팅 업체 랜섬웨어 공격

웹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비용보다는 가급적 규모가 크고 검증된 업체들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파일들을 백업하여 사용자 컴퓨터나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백업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백업과 함께 가급적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사용하지 않는 테마와 플러그인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고 방치되는 플러그인도 사용하는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안전하게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등 일반적인 보안 관행도 준수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보안과 관련하여 "워드프레스 보안 강화를 위한 기본적인 세 가지 방법" 글을 참고해보세요. 거듭 강조하지만 백업이 특히 중요합니다. 백업본이 없어 낭패를 당하는 분들을 종종 목격합니다!!!

참고로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의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Bluehost)와 같은 해외 웹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가 몇 년 전만 해도 불안한 측면이 있었지만 최근 2~3년 사이에 많이 안정화된 것 같습니다. 저렴하게 이용하려는 경우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Bluehost) 소개"를 참고해보세요.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3개 댓글

  1. 헐.. 웹호스팅 업체 심각하군요. 저두 vps에 보안쪽 여러가지 해놓긴 했는데 그래도 불안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백업을 주기적으로 합니다.

    라이트세일이 스냅샷이 자동으로 되어서 좋아졌네요. 예전에는 유료인걸루 알았는데 지금은 무료로 7개까지 자동백업이 가능해져서 편하네요.

    vultr은 수동만 지원했는데 여러모로 나가는 비용도 많이 줄이고 좋습니다.
    그나저나 테마를 변경해야하는데 손갈일들이 점점 많아지는군요.

    1. 대단하십니다.

      직접 서버를 세팅하여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다면 비용 절감도 되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서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대처할 자신이 없어 현재 이용 중인 Bluehost VPS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도 WHM 업데이트 작업을 하다가 서버가 다운되어 블루호스트의 도움을 받아 겨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ㅎ

      현재 Newspaper 테마가 설치된 현토리님의 사이트의 로딩 속도가 엄청 빠르네요. 굳이 테마를 바꿀 필요가 있나요? 새로 바꾼다면 어떤 테마로 바꾸실 예정이신가요?

      1. 지금 구매하고 쟁여놓은게 3가지 정도 있는데 고민중입니다.

        css는 아직 걸음마 단계라 더 공부를 하고 바꿀까 생각중입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