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75 마지막 글자가 사라지는 버그를 회피하는 방법

2

현재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인 75.0.3770.80(공식 빌드)에서 한글이 마지막 글자일 경우, 마우스를 클릭하면 마지막 글자가 사라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타이핑을 하는 도중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는 순간 마지막 글자가 사라지는 버그라고 하네요. 버튼을 누르는 순간에 자꾸 글씨가 잘리므로 사용자들이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닙니다.

이 때문에 어떤 분이 '크롬 75 마지막 글자 사라지는 버그 수정 스크립트'를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3577755

이 버그는 다음 크롬 버전에서는 수정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현재로서는...

  1. 크롬 대신 파이어폭스나 오페라 같은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2. 버그 수정 스크립트를 적용하여 문제를 회피할 수 있습니다.
  3. Canary 버전에서는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4. 또 다른 방법으로 글을 입력한 후에 마우스를 누르면 끝 글자가 사라지는데, 이 때 키보드의 아무 방향키를 누르면 마우스를 클릭해도 글자가 사라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크롬의 언어를 '영어'로 설정해놓은 상태인데,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 영어 UI

마우스를 클릭할 때 마지막 글자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언어 설정 때문인지 여부는 모르겠습니다.

크롬에서 언어를 변경하려면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 창에 chrome://settings/를 입력하여 설정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맨 아래의 '고급'을 클릭하고 '언어' 섹션에서 영어를 추가하고 '이 언어로 Chrome 표시'를 체크하고 브라우저를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UI가 영어로 바뀝니다.

크롬 브라우저 언어 변경

이 버그가 나타나는 경우 버그가 수정된 크롬 버전이 릴리스될 때까지 방향키를 누르는 방법으로 문제를 회피하거나 위에 제시된 다른 방법을 임시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크롬의 '언어' 설정을 바꾸는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는지는 확인할 수가 없네요.

참고:

2 개 댓글

  1. 아! 제가 쓰는 노트북이 문제가 있는건줄 알았는데 크롬의 버그였군요!! ㅎㅎ 다행입니다.

    • 이런 문제가 나타나면 많이 번거로울 것 같네요.

      다음 버전에서 버그가 수정된다고 하니 그 때까지 위에서 제시한 방법으로 문제를 회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