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베 수상의 거짓말, 영어로 전 세계에 알린다

2

일본의 역사왜곡을 알려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아베의 거짓말'을 주제로 한 영어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를 통해 14일 공개했습니다.

이번 영상은 3분 29초짜리로 일본 아베 총리의 거짓 발언을 중심으로 강제동원, 일본군 위안부, 침략의 역사에 대한 3가지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과거 침략 역사를 부정하고 오히려 과거를 미화하고 있는 아베 수상과 일본 위정자들은 북한 못지 않게 위험한 것 같습니다.

특히 일본은 우리나라 때리기를 통해 내부의 불만을 외부로 돌리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역사적으로 봤을 때 내부에 불만이 쌓이게 되면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결국 전쟁이 일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일본은 특히 우리나라를 두 차례나 큰 침략을 감행한 전력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혐한 관련 책이 서점에서 제재를 받지 않고 팔리고 있고, 방송에서도 끊임없이 한국 때리기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간토 대지진 학살, 난징 대학살, 사할린 조선인 학살 등 만행을 저지르고도 반성은커녕 부인과 왜곡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실을 우리만 알고 분노할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일본의 이중성에 대해 알리는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진실을 알리는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비록 콩글리쉬지만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이라 생각하여) 영어로 블로그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관련 영상을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공유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진실이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

참고:

2 개 댓글

  1. 경제를 무기 삼아 위안부와 협상하려고 하죠..
    무서운 나라입니다..
    또한 일본은 생활 속에 대한민국의 제품은 아예 사지도 보지도 말자는 것이 되어 있다고 하구요..
    우리나라도 불매운동도 좋지만 앞으로는 이런 것이 생활속에서 품어져 있었으면 합니다.

    • 강제 징용 판결 때문에 일본이 경제 보복에 나선 것 같습니다. 만약 강제징용 배상을 인정하게 되면 아시아 각국의 피해자들로부터 손해배상 소송을 당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이번 기회에 일본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일본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