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도메인 구입 후 이메일 인증 실패로 인한 도메인 정지

2

며칠 전에 어떤 분이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여 문제 없이 사용하다가 갑자기 'ERR_CONNECTION_REFUSED' 오류가 발생하면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는 문제로 문의해왔습니다.

ERR_CONNECTION_REFUSED 오류

Whois.com에서 문제가 되는 도메인의 정보를 확인해보니 네임서버가 이상하게 설정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도메인 정지

그림과 같이 네임서버가 ns1.verification-hold.suspended-domain.com과 ns2.verification-hold.suspended-domain.com으로 지정되어 있었습니다.

이 문제를 조금 검색해보니 도메인 등록 후 이메일 주소를 확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 도메인이 정지되면서 네임서버가 ns1.verification-hold.suspended-domain.com으로 바뀐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ICANN에서는 신규 도메인 등록자가 신규 도메인 네임 구입 후 15일 이내에 이메일 주소를 확인할 것을 강제하고 있습니다. 등록자에게 송부된 이메일 링크를 클릭하면 이메일 주소 인증이 완료됩니다. 이메일 인증을 하지 않을 경우 도메인은 영구적으로 정지됩니다.

정지를 풀려면 인증 메일(verification email)을 찾아서 링크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즉시 정지가 해제됩니다. 다만, 네임서버 정보가 인터넷 전체에 확산되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확인 링크를 클릭한 후에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도메인 네임서버 정보가 완전히 변경되는 데 1~2일 정도 걸립니다.)

인증 이메일을 다시 받으려면 블루호스트의 경우 로그인한 후에 Domains > My Domain에서 해당 도메인의 "Resend Verification Email"을 클릭하면 됩니다.

블루호스트에서 도메인 등록자 이메일 인증

도메인 레벨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블루호스트에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문의하면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1달러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너를 클릭하여 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은 몇 년 전만 해도 불안한 면이 있었지만 최근 많이 안정화되고 성능도 개선된 것 같습니다. 더 좋은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VPS 이상의 상위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경험을 통해 나름대로 느낀 장단점을 기재했으니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요구에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렴한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

참고:

2 개 댓글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