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싫어요'를 가장 많이 받은 유튜브 영상은?

역대 유튜브 영상 중에서 '싫어요'(Dislike)를 가장 많이 받은 영상은 무엇일까요? 아이러니하게도 YouTube에서 만든 'YouTube Rewind 2018: Everyone Controls Rewind'라는 영상이 '싫어요'를 가장 많이 받은 영상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유튜브 리와인드 2018' 영상은 2018년에 화제가 되었던 동영상, 인물, 음악 및 순간을 기념하기 위한 것입니다(YouTube Rewind 2018. Celebrating the videos, people, music and moments that defined 2018).

영상 업로드 일주일 만에 800만 개 이상의 '싫어요'를 받았고, 4개월이 조금 더 지난 현재 '싫어요' 개수가 1,600만 개 이상으로 250만 개인 '좋아요'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현재 1억 7,000만 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8년 한 해 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를 끈 크리에이터들을 한 군데에 모아 그 해의 유튜브 트렌드를 되짚는 이 '유튜브 리와인드 2018' 영상은 LA, 런던, 서울,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촬영했으며 핑크퐁, 도티, 공대생, 보겸 등 한국 크리에이터를 포함한 100명이 넘는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국내에서 시작된 케이팝(K-Pop), 먹방 등 콘텐츠를 2018년을 대표하는 트렌드를 담고 있습니다.

영상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유튜버들과 최근 트렌드에 대한 이해가 어느 정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Fortnite라는 단어가 시작 부분에 나오는 데, 찾아보니 슈팅 게임의 일종 같네요.

어떤 사람은 "여기에 온 사람은 '싫어요' 개수를 체크하러 온 사람들뿐이지 않냐"고 비아냥거리네요.

Who comes here only to check the dislikes?

참고로 2018년 국내 인기 동영상 1위는 MOMOLAND(모모랜드)의 '뿜뿜(BBoom BBoom) Dance Practice 안무영상'이 뽑혔다고 하네요. 현재 이 영상의 조회수는 6,270만 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