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노트북 구입: 삼성전자 노트북5 NT550EBV-AD5BA (8세대 i5 500GB SSD)

4

2020년 1월 14에 윈도우 7 지원이 종료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새 노트북을 구입하려고 마음먹고 있었지만 마땅한 제품을 찾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월요일에 제 요구사항에 맞는 노트북을 발견하고 곧바로 구입했습니다. 이번에 선택한 노트북은 삼성 NT550EBV-AD5BA라는 제품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은 HP 14-D009TX라는 제품으로, SSD를 256GB로 교체하고 램을 8GB로 증설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스크린 크기가 14인치로 작은 편이지만 모니터에 연결하여 사용했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았지만 4년 이상 되다 보니 팬 돌아가는 소리가 귀에 거슬립니다. 팬을 교체하면 되지만 HP 노트북은 분해하는 것이 정말 고역입니다. HP 14-D009TX 제품은 풀어야 할 나사가 15개나 되었습니다.ㅠㅠ

새로 구입한 삼성 노트북 NT550EBV의 주요 사양입니다.

  • 프로세서/칩셋: Intel(R) Core i5 Processor 8265U (1.60 GHz up to 3.90 GHz 6 MB L3 Cache)
  • 메모리 8 GB DDR4 Memory (출시 이벤트로 4G 추가 장착됨)
  • 저장장치: 512GB NVMe SSD (기본 256GB에서 업그레이드함), HDD 500GB 추가 장착
  • 디스플레이: 39.6 cm FHD 광시야각 LED Display (1920 x 1080), Anti-Glare, 15.6인치
  • 그래픽: Intel(R) UHD Graphics 620
  • 무게 1.9kg

SSD 512GB 업그레이드(한컴오피스 key 포함)에 99,000원이 추가되었고 HDD 500GB 추가 장착에 19,000원이 추가되어 총 879,252원을 지불했습니다.

삼성전자 노트북5 NT550EBV-AD5BA

마우스, 마우스 패드, 한컴오피스 2018 Key가 사은품으로 포함되었습니다. 한컴오피스를 설치하려면 한컴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한 후에 제품을 등록해야 합니다. 저는 MS Office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한컴오피스가 필요 없지만, 한컴사전을 이용하기 위해 한컴오피스를 설치했습니다.

삼성전자 노트북5 NT550EBV-AD5BA - 외관

외관은 실제로 보면 고급스럽게 보여 만족스럽습니다. 직전에 사용했던 HP는 조금 싸구려 느낌이 났지만 이 제품은 그런 느낌은 전혀 없네요. 무게는 1.9kg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추가 장착한 HDD 무게가 더해져서 그런지 조금 묵직하게 느껴지네요.

삼성전자 노트북5 NT550EBV-AD5BA - 자판

15.6인치이기 때문에 자판에 숫자키가 있어 노트북에서 직접 작업해도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노트북에 모니터와 키보드를 연결하여 데스크톱 대용으로 사용하고 있어 노트북 자판에는 그리 신경을 쓰지 않는 편입니다.

삼성전자 노트북5 NT550EBV-AD5BA - 윈도우 10

구입 시 "윈도우 설치 지원" 옵션에서 "응모하기"를 선택하면 윈도우 10 Home이 설치되어 배송됩니다. 새 노트북을 구입하면 윈도우 10을 설치하기 위해 미리 USB를 구입하여 윈도우 10 설치 USB를 만들어 놓았지만 사용할 기회가 사라졌네요.ㅎㅎ

기존 노트북에는 업무 때문에 윈도우 7을 어쩔 수 없이 사용했습니다. 새 노트북에 VMWare를 설치하고 필요한 업무용 프로그램을 가상 머신에 설치하여 사용하도록 구성했습니다. VMWare Workstation Player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윈도우 10과 호환되지 않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가상 머신을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

이전 노트북의 SSD 크기가 256GB였기 때문에 디스크 공간이 항상 부족했습니다. 이 때문에 새 노트북을 구입할 때 디스크 공간이 넉넉하도록 SSD를 512GB로 업그레이드하고 500GB HDD를 추가 장착했습니다. 10만 원 정도 더 부담하면 SSD를 1GB로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지만 512GB에 만족하기로 했습니다.ㅎ

윈도우 7에 익숙해져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것에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졌지만 하루 정도 사용해보니 금방 익숙해졌습니다. 윈도우 10이 윈도우 7보다 더 쾌적하게 느껴지네요. 윈도우 7에 익숙해져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경우 며칠만 사용해보면 익숙해지리라 생각됩니다.

노트북을 받은 후에 윈도우 인증을 하고 MS Office를 설치하는 등 기본적인 작업을 마친 다음에는 이전 노트북 환경과 최대한 비슷하게 만드는 작업을 했습니다. 지금은 이전 노트북 환경과 거의 비슷해져서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업무용으로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고사양 제품보다는 가성비가 좋으면서 SSD 저장공간을 유연하게 늘릴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었습니다. 이 점에서 NT550EBV-AD5BA는 제 요구사항에 적합한 제품 같습니다. 그리고 HP 노트북을 사용할 때에는 A/S를 제대로 받을 수 없어 모든 것을 직접 처리해야 했지만 이제 문제가 발생하면 쉽게 A/S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 같습니다.

삼성전자 노트북5 NT550EBV-AD5BA 판매 페이지

위의 링크는 쿠팡에 올라온 제품 판매 페이지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하면 출시 이벤트로 4GB RAM을 추가하여 판매하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이벤트가 종료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

4 개 댓글

  1. 오 노트북 구입 축하드립니다. 노트북은 삼성이죠. ㅋㅋ A/S 때문에 산다는 말이 많습니다. 추천할땐 삼성이지만 제가 쓸땐 해외걸 쓰는건 외인지. Always 나 펜 시리즈를 다 써본 입장에서 가격대비 성능은 별로지만 일반 분들한테 추천하기엔 그만한게 없습니다. 더구나 삼성 직원 알면 후려쳐서 쿠폰으로 살수도 있으니까요.
    워드님도 감기조심하고 요즘 블로그 글은 뒷전이고 설정만 하고 다니느라 정신이 없네요. 항상 도움이 되는 포스팅 감사드립니다.
    에고 가차운데 살면 노트북 집에 남는거 많은데 하나 드리고 싶네요.. ㅠㅠ.
    알찬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아는 삼성 직원이 있었다면 쿠폰으로 더 괜찮은 제품을 더 싸게 살 수도 있었겠네요.ㅎㅎ

      현토리님도 활기차고 알찬 주말 보내세요.

  2. 새로운 노트북 구입 축하 드립니다..
    모니터 크기가 15인치이군요.. 저도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지만 12인치라.. 예전에는 무엇이던지 작은 것이 좋았는데 요즘은 큰 것이 좋더군요..^^
    화이팅하는 불금 되세요..!!

    • 감사합니다~

      노트북 화면이 작으면 글자가 작아서 보기도 쉽지 않고 자판도 작아서 타이핑하기에도 불편한 것 같습니다. 물론 작으면 이동성이 높아지지만, 저는 노트북을 가지고 나갈 일이 거의 없습니다.ㅎ

      이제 날씨가 풀리고 있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주말과 휴일보내시기 바랍니다 🙂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