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검토 기간

Last Updated: 2023년 07월 17일 | | 8개 댓글

과거에는 하나의 사이트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다른 사이트를 추가하여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배치할 수 있었지만, 작년 말부터 모든 신규 사이트에 대하여 검토하도록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승인을 받아 애드센스 광고를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도 구글 정책에 위배되는 경우 승인이 취소되기도 합니다.

신규 사이트를 애드센스 계정 사이트에서 추가하면 해당 도메인에 대하여 '준비 중'이라고 표시되고 검토에 최대 2주가 소요된다고 안내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검토

저는 최근 워드프레스 블로그 하나에 대하여 광고 게재 요청을 해보았습니다. 2주 동안 해당 신규 사이트에 대하여 '준비 중'이라고 표시되어 승인이 거절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정확히 2주가 되는 날에 승인 통지를 이메일로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 이메일

승인을 받으면 사이트 > 개요 페이지에서 해당 사이트의 상태가 '준비 중'에서 '준비'로 바뀌게 되고, 사이트에 배치한 광고는 1시간 정도 기다리면 표시됩니다. (승인 통지를 받은 직후에 광고가 곧바로 표시되지는 않고 조금 있으면 표시되므로 기다리면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신청을 한 경우 아무런 연락이 없더라도 2주 정도는 기다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설사 승인이 거부되더라도 콘텐츠를 보강하여 다시 신청을 하면 됩니다. 그만큼 기간이 늦어지겠지만, 사이트를 신규로 오픈한 경우 사실 손해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초기에는 방문자 수가 많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승인에 필요한 글 개수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검색해보면 3개의 포스트만으로 승인을 받았다는 분도 있고 20개, 30개 또는 50개 정도 포스트를 작성해야 승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 분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글 개수는 10~20개 정도만 되면 큰 영향을 못 미치는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콘텐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연예인 가십거리를 올려서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가 하루 방문자 수가 수 천 명이 되었지만 애드센스 승인이 거부되기도 했다고 하네요. 차별화된 글을 꾸준히 작성하면 승인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저는 글을 7개 작성 후에 승인 신청을 했고, 기다리는 2주 동안 9개를 더 작성하여 총 16개의 글을 작성한 시점에 승인 통지를 받았습니다.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내고자 하는 경우 Newspaper(뉴스페이퍼) 같은 매거진 테마를 사용하면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


8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안녕하세요
    승인 너무 어렵네요ㅠ 벌써 6번째 거절인거 같은데....
    글도 70개가 다됐는데....혹시 승인 받으실때 어떤 주제로 받으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응답
    • 안녕하세요, 모카님. 시간이 문제이지 대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승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 블로그에서와 같이 대부분 워드프레스 관련 글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련 글이 주가 되고 일상적인 글도 가미했습니다.

      응답
  2. 안녕하세요. 혹시 질문 드려도 되나요? ㅠㅠ 애드센스 신청을 하면 지급 정보와 사이트 연결에 관한 문구만 계속 답변을 받고 거절이 됩니다. 지급 정보도 넣었고, 코드도 넣었는데 뭐가 문제인지를 모르겠습니다. 이것 저것 플러그인을 바꿔도 보고 했는데 3번 다 같은 답이었습니다. 사이트맵 등록도 하였고 전부 했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ㅠㅠ

    응답
    • 자동 광고로 설정한 경우 자동으로 광고가 표시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우선 사이트를 애드센스에 연결해야 합니다. Google이 제공하는 WordPress용 Site Kit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Site Kit를 사용하면 WordPress 사이트를 애드센스 계정에 연결하여 모든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이트 전체에 자동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