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굽은등 교정에 좋은 운동 - 체형교정 루틴

2

운동의 필요성은 누구나 공감하고 있지만, 바쁘게 살다 보면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나의 몸상태와 상황에 맞는 운동을 찾아서 제대로 된 방식으로 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턱걸이 하나라도 제대로 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잘못된 방식으로 하면 오히려 어깨 등의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올바른 운동법에 대한 정보를 접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유튜브를 검색해보면 많은 유용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는 운동을 게을리하여 제대로 운동을 해 본 적이 없습니다. 이제 나이가 들다 보니 몸에 이상 신호가 나타나기 시작해서 운동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저는 잠자리에 들기 전과 잠을 깨서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정기적으로 스트레칭을 하고 있습니다. 임의로 하는 것은 아니고 자세교정 트레이너가 알려준 몇 가지 운동을 매일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서 우연히 발견한 다음 운동을 시간이 날 때마다 하고 있습니다.

거북목, 등이 시리고 아플 때, 어깨가 뻐근하고 아플 때 등은 우리 몸의 올바른 정렬 상태를 가지고 있지 못할 때 나타나는 증상들인데, 이 운동을 통해서 몸의 정렬을 바로 잡는다면 골격근이 제위치를 잡게 되면서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 운동을 하려면 봉이 필요하지만 수건으로도 가능합니다.

꾸준히 하면 굽은등, 거북목 교정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수건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헬스클럽이나 학원에 갈 필요가 없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할 수 있습니다. (눈치가 보이면 화장실에서...ㅎ)

과거는 정보를 접하는 것이 쉽지 않은 반면, 지금은 너무 많은 정보 때문에 어떤 정보가 올바른 정보인지 선별하는 것이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운동과 관련해서도 수많은 정보와 상충되는 정보가 난무하고 있습니다. 나의 몸 상태와 상황을 감안하여 내게 적합하고 올바른 운동을 찾아서 꾸준히 하는 것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

2 개 댓글

  1. 네. 그렇습니다.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내게 맞는 바른 정보를 찾아내기란 정말 쉽지 않죠.
    바른 자세만 지켜도 많이 예방될텐데... 자꾸 턱을 괴거나 다리를 꼬고 앉아있곤 합니다.

    • 신경을 쓰지 않으면 우리 몸은 편한 자세를 취하려고 하고, 그러면 안 좋은 자세를 취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