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등록 방법

6년 이상 워드프레스 테마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다 테마는 2021년 4월 현재 67만 개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Avada 테마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플러그인과 데모를 설치하고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엔바토에서 토큰을 생성하여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등록을 해야 합니다.

2021년 4월 업데이트: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등록 방식 변경

아바다 테마를 사이트에 등록하려면 토큰을 생성해야 했지만 이제 Purchase Code를 등록하는 방식으로 바뀌어서 이전보다 간편하게 라이선스 등록이 가능해졌습니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등록

엔바토 마켓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Avada 테마의 License certificate & purchase code 파일(PDF 또는 텍스트 형식)을 다운로드하여 Item Purchase Code를 라이선스 코드 필드에 입력하면 아바다 테마 등록이 완료됩니다.

Purchase Code를 Avada > Dashboard에서 Register Your Website 섹션에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아바다를 비롯한 Themeforest 테마는 1개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를 한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하거나 테스트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이트를 만든 후에 라이선스 등록을 해제하고 다른 사이트에 다시 라이선스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등록 방법 (기존 방식)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 아바다

워드프레스 아바다는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므로 코딩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테마 옵션을 익혀서 쉽게 전문적인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플러그인(Fusion Builder, Revolution Slider, Layer Slider, ACF Pro, Convert Plus 등)을 설치/업데이트하고 데모를 설치하려면 테마 라이선스를 등록하여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을 하지 않으면 자동 업데이트 기능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바다와 엔폴드를 비롯한 일부 테마는 Private Token을 생성하여 라이선스를 사이트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Avada 테마를 등록하지 않으면 그림과 같이 빨간색으로 UNREGISTERED (미등록)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 미등록

아바다 테마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어 현재 버전 7까지 나왔습니다. 제가 처음 아바다 테마를 구입했을 때에 버전이 4.x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오랫동안 업데이트하지 않다가 여러 버전을 건너뛰어 업데이트하면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페이지들을 다시 만들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업데이트가 나오는 즉시 업데이트하면 보안상에도 유리하고 업데이트로 인한 사이트 깨짐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Avada 테마 등록하기

등록을 하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왼쪽 메뉴에서 Avada > Dashboard를 클릭하고 (위의 그림과 비슷한 화면이 표시됨), 아래로 조금 스크롤하여 Register Your Product (제품 등록)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등록하기

Register Your Product 옆의 How To?(①)를 클릭하면 How to Generate A Token (토큰 생성 방법) 지침이 표시됩니다.

Generate A Personal Token (개인 토큰 생성) 링크(②)를 클릭하면 퍼스널 토큰을 생성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아바다 테마 개인 토큰 생성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Token name에 토큰 이름을 지정하고, 다음 항목들을 체크합니다.

  • View the user's Envato Account Username (사용자의 엔바토 계정 사용자명 열람)
  • Download the user's Purchased Items (사용자의 구매 항목 다운로드)
  • List Purchases the user has made (사용자가 구입한 항목 목록)
  • Verify Purchases the user has made (사용자가 구매한 항목 확인)

하단의 I have read, understand and agree to the Terms and Conditions (약관을 읽고 이해했으며 동의합니다)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Create Token (토큰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Success! (성공!) 화면이 표시됩니다.

아바다 테마 프라이빗 토큰 생성 성공

화면에 표시되는 시크릿 토큰 키를 복사하여 잘 보관하도록 합니다. 만약 키를 잊어버리면 다시 토큰을 생성해야 합니다.

Envato에서는 보안상의 이유로 이 키를 보관하지 않습니다. I confirm that I have copied this key and stored it safely. I also understand that Envato is not going to store this key on my behalf for security reasons (이 키를 복사하여 안전하게 보관했음을 확인합니다. 또한, 엔바토에서는 보안상의 이유로 사용자를 대신하여 이 키를 저장하지 않는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확인란을 체크하고 Woohoo! Got it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Avada > Dashboard로 돌아가서 Register Your Product 섹션의 입력 필드에 앞서 복사한 프라이빗 토큰을 붙여넣기 하고 Register Now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등록 인증

등록 버튼을 누르면 제품 라이센스가 등록됩니다. 그러면 프리미엄 플러그인과 데모를 설치할 수 있고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엔폴드 (Enfold) 테마도 비슷한 방법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다른 테마들은 보통 Purchase Code를 입력하여 간단히 인증이 가능하지만,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일부 테마의 경우 엔바토 계정에 로그인하여 Private Token을 생성하여 라이선스를 인증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