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Divi 테마 리소스를 판매하는 디비 마켓플레이스 오픈

가장 많이 설치되어 사용되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를 개발한 Elegant Themes에서 Divi 테마 관련 리소스를 판매하는 디비 마켓플레이스 (Divi Marketplace)를 오픈했습니다. 서드파티들이 참여하는 Divi Marketplace에서 Divi 익스텐션 (모듈), 차일드 테마 및 레이아웃을 구입하거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리소스를 판매하는 디비 마켓플레이스 (Divi Marketplace) 오픈

워드프레스 Divi 테마 리소스를 판매하는 디비 마켓플레이스 오픈

지난 2월, Elegant Themes에서는 공식적으로 Divi Marketplace 런칭을 발표하면서 디비 마켓플레이스에서 Divi 확장 기능, Divi 차일드 테마, Divi 레이아웃 팩 등을 판매하거나 무료로 배포할 크리에이터 (Creator)를 모집한다는 블로그 글을 공개했습니다.

그로부터 약 5개월이 지나 드디어 디비 마켓플레이스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이때까지 흩어져 있던 Divi 리소스 판매업체들을 이제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차일드 테마, 익스텐션, 레이아웃을 판매하는 디비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에서 Divi용 확장 기능(모듈), Divi 차일드 테마, Divi 레이아웃 등을 구입하거나 무료 항목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유료로 판매되지만 일부 항목은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Divi용 모듈이나 차일드 테마, 레이아웃 팩을 개발하는 개발자인 경우 셀러(Seller)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도 Divi 레이아웃을 제작하여 디비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Divi 테마에서는 현재 1,300개에 달하는 무료 레이아웃을 활용하여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에 포함된 이미지는 라이선스가 없기 때문에 상업용 사이트 구축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Divi용 무료 레이아웃 팩
Divi 테마에서 제공하는 사전 정의된 레이아웃. 2020년 7월 말 현재 174개 레이아웃 팩을 이용할 수 있으며, 레이아웃 페이지는 1290개에 달한다. 레이아웃 팩은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다.

무료 레이아웃 외에도 Divi Marketplace에는 현재 약 100개의 무료/유료 레이아웃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유료로 판매되고 있고 일부 레이아웃은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Divi Marketplace에서 무료로 배포되는 404 Error Page Designs 레이아웃
무료로 배포되는 404 Error Page Designs 레이아웃.

레이아웃은 가격이 저렴한 편이지만 Divi 익스텐션과 차일드 테마는 가격이 제법 비싼 것도 눈에 띄네요. 마음에 드는 차일드 테마나 레이아웃이 있다면 워드프레스 사이트 제작 작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라이선스는 살펴보니 차일드 테마와 익스텐션은 무제한 사이트 적용에 1년간 업데이트 & 지원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고, 레이아웃은 무제한 사이트 적용에 평생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마치며

Divi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 (플랜에 따라 1년 또는 평생) 동안 무제한 사이트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라이선스 정책 때문에 Divi 테마는 가장 많이 설치되어 사용되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1~2개 사이트에 적용할 테마를 원하는 경우 1사이트용으로 판매되는 아바다 (Avada), 엔폴드 (Enfold) 등을 판매하는 Themeforest 마켓을 이용하면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Elegant Themes는 블로그 글을 통해 커뮤니티와 플랫폼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Divi 마켓플레이스 출범은 Divi 생태계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참고


3개 댓글

  1. 안녕하세요

    블로그에서 워드프레스와 Divi 테마와 관련된 좋은 자료를 잘 보고 있습니다

    제가 Divi 테마 1년 사용권을 구입하여 사용중인데 이제 2~3달 정도면 1년이 됩니다
    그러면 그 이후엔 가지고 있는 Divi로 웹사이트 개발이 더이상 제작이 안되는 건지 그리고 기존에 개발된 사이트는 업데이트는 안되지만 사이트는 그래도 유지가 되는건지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 안녕하세요, 이승목님.

      여기에 대해 Elegant Themes에 문의해보니 모두 가능하다고 하네요.

      Yes, as long as you still have the theme file on your PC.

      PC에 테마 파일이 있다면 가능합니다.

      다만, 인증이 안 되면 무료로 제공되는 레이아웃 팩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No they won't if the membership expires.

      하지만,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추후에 최신 워드프레스와 호환이 되지 않을 수 있고, 보안 문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We cannot guarantee how long older versions of our products will work as other parts of your site or platform can change. We do recommend staying up to date with all your site's software in order to keep your site secure.

      블랙 프라이데이 (Black Friday) 기간에 할인을 할 수 있으므로, 그 기간을 노려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1. 아 네 알겠습니다
        우선은 기한 후 사용해 보고 여의치 않으면 재구매를 해야겠네요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