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 매거진 블로그 & 버디프레스 테마 - Jannah

워드프레스 뉴스 매거진 블로그 & 버디프레스 테마 - Jannah 3

Jannah - 워드프레스 뉴스 매거진 블로그 & 버디프레스 테마(WordPress News Magazine Blog & BuddyPress Theme)

테마포레스트에서는 하루에도 꽤 많은 워드프레스 테마가 새롭게 출시되고 있으며, 그 와중에 두각을 나타내기란 정말로 하늘의 별따기처럼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엊그제 날짜로 출시된 테마만 해도 15개나 이르네요. 하루 정도의 기간 동안 1개도 판매되지 않은 테마도 있고 5개 테마는 1개만 판매되었네요.

Jannah는 출시된 지 3일 정도밖에 안 되었지만 60여 개나 판매되었고 평가도 좋은 편입니다. 이 테마는 인기 테마 중 하나인 Sahifa를 개발한 업체에서 1년 이상의 개발 기간에 걸쳐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Accelerated Mobile Pages(AMP)와 완전히 호환되고 SEO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고성능, 빠른 속도, bbPress 통합, 다양한 데모(사전 구성 레이아웃), GIF 지원 등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 매거진 블로그 & 버디프레스 테마 - Jannah 4

요즘 나오는 많은 테마에서 Visual Composer를 기본적으로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VC는 그리 좋은 페이지 빌더가 아닙니다("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의 장점과 단점" 참고).

이 테마에서는 고유한 페이지 빌더가 사용된다고 표시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서 자체 개발한 페이지 빌더가 사용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이 부분은 확인이 필요함).

워드프레스 테마

Jannah는 매거진 레이아웃의 사이트나 컨텐츠가 많은 개인 블로그, 그리고 bbPress와 BuddyPress를 운영하고자 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에 적합할 것 같습니다.

Facebook, 멀티링구얼 플러그인인 WPML, BuddyPress, WooCommerce, bbPress, Gravity Forms 등과 호환된다고 표시되어 있네요.

처음 출시되면 판매 증진을 위해 세일을 하는 테마가 많습니다. 이 테마는 할인 행사를 할 계획이 없다고 하네요.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것은 반증하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데모는 Jannah 테마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3개 댓글

  1. 데모 사이트 들어가봤는데, 정말 깔끔하니 좋네요! 요즘 블로그 글은 많아지는데, 잘 보여지지 않는 문제때문에 고민했었는데요. 이 테마를 진지하게 한번 고려해봐야겠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1. 컨텐츠가 많은 블로그의 경우 Jannah나 Newspaper(https://www.thewordcracker.com/go/newspaper )와 같은 매거진 테마를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컨텐츠를 표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테마는 Sahifa(https://1.envato.market/Jvydv )를 개발한 개발자가 만든 것인데, Sahifa도 괜찮다고 하네요. Sahifa를 사용 중인 분이 계신데, Jannah(https://1.envato.market/Jvydv )로 테마를 변경하려고 계획하고 있더군요.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