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교육용 워드프레스 테마 [업데이트]

다음은 인기별 교육용 워드프레스 테마 리스트입니다. LMS(학습 관리 시스템) 사이트를 구축하는 작업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LMS 관련 테마를 선택하여 시작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베스트 교육용 워드프레스 테마

LMS 시스템을 통해 강의를 판매하는 등 결제가 필요한 경우 국내 PG(결제 게이트웨이)와의 연동 작업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Eduma, WPLMS, LMS, Academy 테마의 경우 우커머스와 연동되어 결제를 우커머스를 통해 처리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테마 개발자에게 문의하여 확인함). 단일 코스 또는 특정 그룹의 코스를 판매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Academy의 경우 코스 카테고리를 회원제로 판매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동영상 강의를 판매하는 경우 Vimeo Pro 동영상을 코스에 삽입하여 코스를 판매하는 방식으로 구현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워드프레스 LMS 테마를 사용하여 동영상 강의 사이트 만들기"을 참고해보세요.

참고로 우커머스를 통해 코스를 판매하는 경우 국내 PG를 우커머스와 연동시켜 결제를 처리할 수 있지만 WooCommerce에는 Recurring Billing(정기 결제) 기능이 없습니다. 정기 결제 기능을 구현하려는 경우 YITH WOOCOMMERCE SUBSCRIPTION 같은 구독 플러그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멤버십을 정기 결제 방식으로 판매하려는 경우

LMS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LMS 시스템을 구현하려는 경우 LifterLMS와 같은 플러그인의 사용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ifterLMS는 우커머스 결제 애드온을 제공하므로 우커머스를 통해 온라인 강의를 판매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LMS 테마를 사용하지 않고 아바다, Enfold나 다른 일반 테마를 사용하여 LMS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경우에 LifterLMS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Eduma (교육용 워드프레스 테마)

워드프레스 교육용 테마 Eduma

Eduma는 교육용 웹, LMS(학습관리시스템), 교육기관, 코스 허브, 단과대학, 아카데미, 대학교, 학교, 유치원 등을 위한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Education WP 3.6이 릴리스되면서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Seamless한 레슨 디자인, LearnPress 3.0, 새로운 Ivy League 데모, Visual Composer, 더 빠르고 안정적이고 확장성이 향상되면서도 더 가벼워짐.

Eduma 테마 4.0에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지원하고 PHP 8.0과 호환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인 WPML, BuddyPress, WooCommerce, bbPress,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Visual Composer, Bootstrap 3x와 호환됩니다.

Eduma 테마는 현재 LMS 분야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WPLMS 테마가 많이 사용되었지만, WPMLS는 있는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괜찮지만 커스터마이징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Eduma를 추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WP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 (학습 관리 시스템)

워드프레스 교육용 테마 WPMLS

WPLMS는 워드프레스용 학습관리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 LMS) 테마로서 교육기관, 기업 교육, 코스 강사, 대학교, 단과대학, 아카데미, 학원, 학교, MOOC 플랫폼에 적합합니다. 이 테마는 코스 관리, 커리큘럼 관리, 강사 및 학생 관리용 eLearning 워드프레스 테마이며 학습 과정(코스)을 만들고 온라인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WPLMS 테마는 BuddyPress에 기반한 소셜 학습 관리 시스템으로 온라인에서 쉽게 학습 과정을 생성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BuddyPress, WooCommerce, bbPress, Visual Composer, Bootstrap 3.x와 호환됩니다.

추가: 이 테마를 가지고 여러 차례 사이트를 제작한 분이 이 테마를 사용하지 말 것을 권장하네요. 대신 ThimPress회사에서 제작한 Eduma 테마를 추천하네요. 테마에서 제공되는 데모와 기능을 그대로 사용하려는 경우 WPLMS를 고려할 수 있지만, 커스텀이 필요한 경우에는 Eduma 테마가 더 좋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Masterstudy - Education Center WordPress Theme(교육 센터 워드프레스 테마)

교육 센터 워드프레스 테마

Masterstudy는 학습센터(Learning Center)를 위한 완벽한 교육용 워드프레스 테마로 특별히 디자인되었습니다. 교육기관 또는 교육 관련 업체를 위한 효과적인 학습 허브(Learning Hub)를 만들 수 있는 테마입니다.

교육 및 학습 업계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를 바탕으로 하여 작업을 수월하게 해주는 다양한 기능을 개발하여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훌륭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Coaching | Life & Fitness Coaching WordPress Theme (라이프 & 피트니스 코칭 워드프레스 테마)

워드프레스 Coaching 테마 - LMS 교육용 테마

Speaker & Life Coach 워드페레스 테마(Coaching WP)는 강연자, 멘토, 트레이너, 테라피스트, 트레이닝 코치 등을 위한 유연한 다목적 테마입니다. 이 테마의 궁극적인 목표는 코칭 업계의 개인들과 업체들이 강연, 서비스, 컨설팅 등을 보다 수월하게 홍보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 테마의 고유성은 아름다운 디자인과 사용이 쉬운 웹사이트 템플릿 솔루션 덕분에 사용자 만족을 극대화합니다.

Grand College - WordPress Education Theme(워드프레스 교육용 테마)

워드프레스 교육용 테마

Grand College는 학교, 대학, 단과대학용으로 최고의 워드프레스 테마이며 기업용 웹사이트에도 적합합니다.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 관리자 패널(Admin panel)을 통해 거의 모든 요소 색상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항목은 자체 '페이지 빌더'를 통해 매우 쉽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 테마의 관리자 패널에는 정말로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학교, 대학, 단과대학 또는 전문대학용 웹 사이트에 적극 추천합니다.

University - Education, Event and Course Theme(워드프레스용 교육, 이벤트, 코스 테마)

워드프레스용 교육, 이벤트, 코스 테마

University WordPress Theme은 교육기관, 이벤트,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학습관리시스템(LMS), 기업 및 쇼핑용에 적합한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교육용 테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사용이 쉽습니다.

인기있는 Visual Composer 페이지 빌더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Facebook,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 BuddyPress, WooCommerce, Visual Composer 및 Bootstrap 3.x와 호환됩니다.

The Keynote - Conference / Event / Meeting WordPress Theme(컨퍼런스/이벤트/미팅용 워드프레스 테마)

컨퍼런스/이벤트/미팅용 워드프레스 테마

The Keynote는 깔끔한 반응형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컨퍼런스, 회의, 전시회, 회합(대회), 이벤트, 컨퍼런스 웹 사이트, 이벤트 관리 등에 사용하도록 특별히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테마는 강연자(Speaker) 포스트 타입, 강연자 목록, 이벤트 일정과 같은 컨퍼런스 및 이벤트 웹 사이트에 매우 중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 테마에는 티켓 판매를 위한 PayPal 지불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티켓 관리를 위해 서드파티 에이전트를 사용하는 경우 각 티켓에 대한 특정 URL을 연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인기 다국어 플러그인인 WPML과 호환됩니다.

LMS | Learning Management System, Education LMS Theme for WordPress

교육용 워드프레스 테마

LMS는 강력한 워드프레스용 학습 관리 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 LMS) 테마로서 온라인 강좌 생성, 선생님 프로필, 레슨 관리, 퀴즈 시스템, 비디오(동영상) 호스팅, 랭킹/평가 시스템, 문제(질문) 시스템, 파일 첨부, 강좌 진행 과정 추적 등 훌륭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WordPress, Sensei, 강좌 및 퀴즈용 커스텀 포스트, 학생 관리, BuddyPress, WooCommerce, Event Calendar, 인기 다국어 플러그인 WPML, Mail-chimp 등을 활용하여 교육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진짜 쉽게 온라인 학습과 강의를 재미있게 만드는 학습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고 하네요.

Clever Course - Learning Management System Theme(학습관리시스템 테마)

교육용 워드프레스 테마

Clever Course는 LMS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학교, 대학, 단과대학, 전문대학, 교육기관, 교육 분야에 적합합니다. 이 테마는 특히 교육과정(Course)을 생성하여 판매하도록 특별히 디자인되었습니다. 온라인 코스와 현장 코스를 모두 판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코스의 경우, 각 코스는 파트/섹션으로 분리가 가능하고 온라인 퀴즈를 만들어 학생을 평가할 수도 있습니다.

Academy - Learning Management Theme(학습 관리 테마)

교육용 워드프레스 테마

아카데미 테마는 Themeforest 마켓에서 제거되었습니다.

Academy는 지식을 온라인에서 공유하고 판매하는 데 이상적인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Academy는 단순한 테마가 아니라 온라인에서 학습과 교습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학습관리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 LMS)입니다.

Peekaboo for WordPress - Children WordPress Theme(어린이용 워드프레스 테마)

교육용 워드프레스 테마

Peekaboo 테마는 Themeforest 마켓에서 제거되었습니다.

Peekaboo는 유치원 또는 학교에 적합한 반응형 테마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이 편리한 이 테마는 사용자에게 유연성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Peekaboo에는 학교 웹 사이트 또는 소규모 기업용 사이트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WooCommerce 및 Foundation 5와 호환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1. 안녕하세요 블로그 늘 잘 구독하고 있습니다.
    대학교에서 하는 안전교육같은 교육 사이트를 워드프레스로 제작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동영상강의를 시청을 하고 퀴즈를 푸는데 퀴즈 점수가 미달이면 다시 동영상을 시청하고 다시 퀴즈를 풀어야하고요, 모든 과정 이수 시에는 수료증을 PDF로 발급하는 시스템입니다. 테마나 플러그인으로 해결하기엔 기능적으로나 규모적으로 안 맞는것 같고 직접 개발을 하자니 일이 커지는거같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네요ㅠㅠ

    1.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LMS 사이트를 구미에 맞게 만들려면 손이 많이 갈 것 같습니다. 최대한 적합한 테마를 선택하면 시간과 노력을 조금이라도 더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