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ColorMag

ColorMag은 웹진, 블로그, 뉴스 사이트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매거진 테마로 워드프레스 저장소에 등록된 무료 테마입니다.

최근 들어 무료면서도 괜찮은 기능을 보여주는 테마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 소개된 몇 가지 무료 테마를 다음 링크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 ColorMag

테마 디자인 (워드프레스 버전에 따라 '외모')> 테마 > 테마 추가에서 'colormag'으로 검색하여 이 테마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테마를 설치한 후에 테마 디자인 > 플러그인 설치에서 필수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데모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무료 매거진 테마

데모를 로드하려는 경우 필수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데모를 로그하지 않을 경우에는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새로 고침하면 테마 디자인(또는 외모) 아래에 Demo Importer 메뉴가 추가됩니다.

워드프레스 ColorMag 무료 테마

ColorMag은 총 5개의 데모가 제공되며 무료 버전에서는 하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모를 설치하면 데모 페이지와 동일하게 사이트가 바뀌게 됩니다. 데모 페이지처럼 사이트가 표시되지 않으면 설정 > 읽기에서 홈페이지 표시를 최근 글로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데모를 로드한 후에 전면 페이지를 편집하여 원하는 카테고리 글이 전면 페이지에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전면 페이지에 표시되는 최신 글/카테고리 설정은 두 가지 방법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테마 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를 클릭하면 시각적으로 확인하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ColorMag 테마

오른쪽 화면에서 편집을 원하는 부분의 편집 아이콘(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로 이동합니다.

워드프레스 무료 매거진 테마

예를 들어, 메뉴 아래의 슬라이더를 변경하려면 슬라이더의 왼쪽 모서리에 있는 편집 아이콘을 클릭하면 'TG: 특성 카테고리 슬라이더' 설정이 표시됩니다. '최근 글 표시'와 '카테고리에서 글 표시'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표시할 글 개수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부분도 비슷한 방법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테마 디자인 > 위젯에서 전면 페이지에 할당된 위젯 영역에 적절한 위젯을 배치하거나 이미 배치된 위젯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무료 매거진 테마 ColorMag

전면 페이지에 표시되는 위젯 영역의 위치를 파악하면 굳이 데모를 설치할 필요 없이 곧바로 원하는 카테고리 글이나 최신 글을 각 위젯 영역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하지만 기존에 글이 있는 경우 카테고리를 적절히 배치해도 데모처럼 깔끔하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썸네일 크기가 맞지 않아서 엉성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Regenerate Thumbnails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썸네일을 다시 생성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글을 작성할 때 '특성 이미지'를 지정하지 않으면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으면 해당 글을 편집하여 특성 이미지를 지정하면 썸네일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마치며

ColorMag은 무료 테마이지만 괜찮은 퀄리티를 보여주는 매거진 테마입니다. 웹진(웹 매거진)이나 콘텐츠가 많은 블로그를 운영할 때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료 매거진 테마로는 Newspaper가 많이 사용됩니다.

참고:


2개 댓글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