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Maxwell

심플한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처음 이 블로그를 시작했을 당시에는 마음에 드는 무료 워드프레스가 거의 없었지만 이제는 괜찮은 무료 테마도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앞서 소개한 OceanWP는 다목적 테마(Multi-purpose Theme)로 다양한 사이트 구축에 적합하지만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OceanWP는 50만 회 이상 다운로드될 정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심플한 테마를 찾고 있다면 Maxwell이라는 테마도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어제 테스트 사이트에 설치해보니 블로그 형식으로 사용하려는 경우에 약간 수정하여 사용하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최신 글을 나열하는 경우에 윗부분에 두 가지 종류의 매거진 위젯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위에 표시된 것 같은 그리드 형식이고, 나머지 하나는 좌우에 한 줄씩 카테고리별로 글을 나열할 수 있는 형식입니다.

아래에는 왼쪽에 썸네일, 오른쪽에 글 제목과 요약글 형식으로 최신 글이 나열됩니다.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무료 테마라서 설정할 항목이 많지는 않지만, CSS 등을 통해 레이아웃을 원하는 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페이지 빌더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무료 페이지 빌더인 Elementor를 사용하면 보다 자유롭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 사용되고 있는 Publisher라는 매거진 테마가 최근 엔바토 마켓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테마를 바꾸어야 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럴 경우 Maxwell 같은 심플한 무료 테마를 선택해볼까도 생각 중입니다. 아니면 현재 테마 직전에 사용했던 Divi 테마를 다시 선택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다행히 테마 판매자는 계속해서 지원과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하니 당분간 사태를 지켜보아야겠습니다.)

심플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아바다 같은 다목적 테마보다는 무료 테마 중에서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Maxwell 테마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외모 > 테마 > 새로 추가에서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