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ML에서 추천하는 빠르고 가벼운 워드프레스 테마 3종

0

워드프레스에서 다국어 사이트를 구현할 경우 WPML 같은 플러그인을 이용하든 멀티사이트를 이용하든 사이트 최적화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다국어 사이트 구축 시 속도가 우려된다면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 개발자가 추천하는 미멀한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PML에서는 다음과 같은 3가지 테마를 다국어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미니멀한 테마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세 테마 모두 무료 버전과 유료(Pro) 버전이 제공됩니다. 다음은 세 테마를 비교한 것입니다.

페이지 빌더용으로 개발 O O O
반응형 레이아웃 O O O
레이아웃 조정
양호* 매우 양호 양호
헤더 및 푸터 커스터마이제이션 옵션
양호 매우 양호 양호
메뉴 구성 옵션 기본 매우 양호 기본(추가 옵션이 2018년 2월에 예정되어 있음)
전반적인 커스터마이제이션 레벨(폰트, 색상, 요소 표시 여부 등)
양호 우수 양호
eCommerce ready (전자상거래)
O O O
데모 임포트 기능
O O O
SEO 친화적 O O O
번역 가능 O O O
RTL 지원 O O O
Microdata/schema.org 코드 내장
O O O
Font Awesome O O O
속도에 최적화
O O O
메가 메뉴 내장
/ O 곧 예정

* 양호: Good, 매우 양호: Very Good, 우수: Outstanding

위의 내용은 WPML에서 평가한 것을 그대로 인용한 것입니다.

세 가지 테마 중에서 특히 OceanWP의 평가가 좋은 것 같습니다. OceanWP는 무료 버전에서도 현재 13가지나 되는 데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테마에서는 약 30종의 데모(무료 데모 포함)가 제공됩니다. 무료 데모의 품질도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OceanWP에서 제공하는 무료 데모

예를 들어, 블로그 유형의 데모 중 하나의 실제 작동을 여기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그리드) 레이아웃의 데모를 그대로 이용한 것인데, 웬만한 유료 포트폴리오 레이아웃 테마와 비교해도 크게 뒤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OceanWP의 경우 다양한 테마 옵션이 제공되지만, 제대로 다루려면 워드프레스에 대해 조금 알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초보자가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감이 있습니다.

* 쉽게 커스터마이징(사용자 니즈에 맞게 수정)할 수 있는 테마를 찾는 경우에는 많은 테마 옵션과 데모를 제공하는 아바다, BeTheme 같은 테마가 저 적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워드프레스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무료 데모 중 하나를 설치하여 조금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워드프레스를 접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기” 글을 참고해보세요.)

참고:

*일부 글에 제휴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기부를 통해 블로그 운영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