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링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Top 30 자세한 정보

Brizy Cloud, 제2의 Wix가 될 수 있을까?

Last Updated: 2022년 4월 24일 | 1개 댓글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Brizy는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에 이어 Brizy Cloud라는 클라우드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Brizy 페이지 빌더는 워드프레스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페이지 빌더이지만, Brizy Cloud는 Brizy로 만든 CMS라 할 수 있으며 윅스와 비슷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Brizy Cloud가 제2의 Wix가 될 수 있을지 흥미롭게 지켜봐야겠습니다.

Brizy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vs. Brizy Cloud

워드프레스 Brizy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

Brizy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Elementor)와 비슷하게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페이지 빌더로 시작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Brizy가 힘을 발휘하여 엘리멘터의 경쟁 상대가 되기를 바랬지만 엘리멘터에 비해 사용자 수가 크게 모자라는 편입니다.

엘리멘터와 같은 사용이 수월한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를 원하는 경우 Brizy 페이지 빌더를 대안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의 경우 엘리멘터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어서 저렴한 페이지 빌더 솔루션을 찾고 있다면 다소 저렴한 Brizy가 괜찮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Brizy Cloud

Brizy Cloud는 Brizy에서 호스팅되는 Brizy로 구동되는 사이트 빌더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을 통해 Brizy Cloud로 어떻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Brizy Cloud는 무료 버전이 있으므로 가입하여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Brizy 클라우드는 워드프레스와는 구분이 되는 별도의 CMS라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Brizy에서 호스팅을 제공하고 방문자 수가 많더라도 추가적인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방문자 수가 많아서 호스팅 비용이 부담되는 경우 저렴한 옵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무료 요금제에 가입하여 테스트해보니 윅스와 거의 흡사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도 커스텀 CSS 코드와 헤더/푸터에 커스텀 코드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이러한 점에서는 윅스에 비해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요약

  • 별도의 세팅 작업 없이 곧바로 사용할 수 있어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Brizy Cloud에는 아무 것도 설치되어 있지 않으며 오직 Brizy만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만드는 반면, 워드프레스는 테마와 플러그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 FTP/phpMyAdmin에 대한 접속 권한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무료 버전으로도 랜딩 페이지를 만들거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고, 커스텀 코드(CSS 등)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고급 기능(PRO 블럭, PRO 레이아웃)을 사용하려면 유료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 무료 버전에서도 무료 블럭과 레이아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드래그 앤 드롭으로 쉽게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Brizy Cloud, 제2의 Wix가 될 수 있을까?

처음에는 Brizy Cloud가 워드프레스에 기반하여 페이지 빌더로 Brizy가 사용된 것으로 생각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워드프레스와는 완전히 독립적인 사이트 빌더로 작동했습니다. Brizy와 상담을 통해 Brizy가 어떤 의도를 가지고 Brizy Cloud를 만들었는지 약간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Brizy PRO access is by default. You don't install anything in Brizy Cloud. That is not in WordPress environment.

유료 요금제에서는 Brizy PRO가 기본적으로 사용됩니다. Brizy Cloud에서는 어떤 것도 설치하지 않습니다. 즉, Brizy만이 설치된 환경에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으며, 워드프레스처럼 테마를 설치하거나 기능 확장을 위해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는 없습니다.

기능은 Brizy PRO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제한됩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기능이 다소 제한적이지만 마케팅용 랜딩 페이지를 만들거나 심플한 회사 사이트를 만드는 경우, 또는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경우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Brizy Cloud 무료 요금제에서도 커스텀 코드를 추가하는 옵션이 제공되므로, 커스텀 CSS 코드를 추가할 수 있고, 헤더와 푸터에 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네이버 사이트 소유 인증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니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사이트 소유를 확인하고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에 사이트를 등록할 때에도 HTML 메타태그를 헤더 섹션에 추가하여 사이트 소유 인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Brizy Cloud, 제2의 Wix가 될 수 있을까?

Wix의 무료 요금제에서는 설정 > 사용자 지정 코드에서 커스텀 코드를 추가할 수 있지만 요금제를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윅스 사용자 지정 코드

이 때문에 무료 플랜에서는 네이버에 사이트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에 등록하려면 유료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Brizy Cloud에서는 개별 페이지에서 Embed 블럭을 사용하여 HTML/Javascript 코드를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Brizy Cloud는 월간/연간 요금제가 있으며 한시적으로 평생(라이프타임) 요금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라이프타임 플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rizy Cloud Lifetime"을 참고해보세요.

엘리멘터에서도 Elementor Cloud Website라는 클라우드 상품을 연간 99달러 가격에 출시했습니다. Brizy Cloud는 방문 수, 스토리지(저장 공간), 트래픽 등에 제약이 없지만 엘리멘터 클라우드 상품에서는 방문 수(월간 10만 방문 수)와 스토리지(20GB), 트래픽(100GB) 등의 제약이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랜딩 페이지 만들기

Brizy Cloud는 무료 요금제도 제공하므로 먼저 무료 플랜으로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비용을 들이지 않고 곧바로 랜딩 페이지를 만들고 싶은 경우 좋은 선택 같습니다.

저는 윅스도 이용해보았지만, 브리지 클라우드가 더 편리하게 느껴지네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지만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여 랜딩 페이지를 만들 수 있지만, 웹호스팅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Brizy Cloud를 시도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유지관리 프로그램 서비스" 페이지를 Brizy Cloud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무료 플랜을 이용하여 다양한 PRO 기능들이 적용되지 않았지만 심플한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데 제격 같습니다. 도메인을 입히거나 PRO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 플랜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 페이지를 만드는 데 1시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가능할 것입니다. "1시간 만에 무료 랜딩 페이지 만드는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한시적으로 판매되는 라이프타임 라이선스도 있지만 비용이 꽤 부담되네요. 장기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라이프타임 라이선스를 고려하고 있지만 당장 구입할 여력이 되지 않네요.ㅠ

Freelancer Cloud와 Agency Cloud는 프리미엄 CDN & SSL을 제공한다고 하므로 무료 플랜이나 Personal Cloud보다 속도가 더 빠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유료 플랜에서 트래픽(방문자 수) 및 스토리지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는 점이 큰 메리트 같습니다.

참고



1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Brizy Cloud 무료 프랜에 가입하여 테스트해보고 있습니다. 엘리멘터보다는 조금 불편한 점이 일부 있지만 익숙해지면 빠르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조금 더 사용해보니 나름 편리한 측면도 있네요.

    https://word.brizy.site/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