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커머스 한국형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최적화된 엠샵 내계정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을 운영하고 싶지만 우리나라 쇼핑몰과는 맞지 않아서 난감해 하는 사용자들이 많을 것입니다. 특히 내 계정 페이지를 국내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레이아웃으로 수정하고 싶어도 초보자에게는 쉽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워드프레스 쇼핑몰의 대중화를 이끌어온 코드엠샵에서 마이 페이지를 고객의 눈높이로 제작하여 운영할 수 있는 엠샵 내계정 플러그인을 출시했습니다.

우커머스 쇼핑몰의 이질감 때문에, 혹은 우커머스 쇼핑몰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엠샵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고객의 요구에 맞게 내계정 페이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최적화된 엠샵 내계정 플러그인 출시

우커머스 쇼핑몰의 아쉬운 내계정 페이지

우커머스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내 계정 페이지를 국내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게 커스텀하는 작업은 개발자들에게도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테마에서 제공하는 내계정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보여줍니다.

아바다 테마의 내 계정 페이지

고객이 우커머스 마이페이지에서 주문 현황과 중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야 하지만, 위의 페이지에서는 그런 점에서 아쉬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코드엠샵 내계정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내계정 빌더를 사용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최근 주문 정보를 비롯하여 현재 진행 중인 주문의 배송 현황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최적화된 엠샵 내계정 플러그인 출시
내계정 데모 2.

내 계정 페이지를 쉽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엠샵 내계정 플러그인

국내 쇼핑몰 환경에 적합하지 않다는 이유로 우커머스 선택을 꺼려하는 사용자들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코드엠샵에서 출시한 다양한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우리나라 고객들의 요구 사항에 맞는 쇼핑몰을 보다 수월하게 구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엠샵 내계정 플러그인의 주요 기능:

  • 우커머스 내계정 대시보드
  •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손쉽게 구성
  • 숏코드를 활용한 내계정 페이지 구성
  • 우커머스 내계정 메뉴 슬라이딩
  • 회원상태, 등급, 포인트, 쿠폰, 결제, 배송, 취소 교환, 리뷰 상태 등 원페이지에서 정보 확인
  • 간편하게 내계정 메뉴 필드 추가 및 수정 가능

내계정 페이지 데모:

엠샵 내계정 플러그인 설정 살펴보기

엠샵의 내계정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왼쪽 패널에 엠샵 내계정 메뉴가 추가됩니다.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내 계정 페이지로 사용할 페이지와 대시보드로 사용할 페이지를 만듭니다. 대시보드 페이지는 기본 편집기(블록 에디터)나 엘리멘터 빌더로 만들 수 있습니다. 각 페이지에는 엠샵 매뉴얼을 참조하여 적절한 쇼트코드(Shortcode)를 입력하거나 엘리멘터 빌더용 위젯을 선택하여 구성할 수 있습니다.
  2. 플러그인 설정 페이지에서 내 계정 메뉴 페이지와 대시보드 페이지를 지정합니다.

기본 설정 탭

엠샵 내계정 설정 페이지에 처음 접속하는 경우 라이선스를 등록합니다. 그런 다음 내 계정 메뉴 설정에서 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커머스 한국형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최적화된 엠샵 내계정 플러그인 5
기본 설정 탭.

페이지에서 내 계정 페이지에 사용할 페이지를 지정합니다. 먼저 내 계정 페이지로 사용할 페이지를 만들고 블록 에디터의 경우 아래와 비슷한 숏코드를 추가합니다.

[msma_navigation is_slider='no' template='type-b' column='6']
  • is_slider: yes 또는 no를 입력합니다. yes를 선택하면 메뉴 아이템이 슬라이더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 template: type-a 또는 type-b를 입력합니다. 둘 모두를 테스트하여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합니다. 템플릿은 앞으로 단계적으로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 column: 메뉴의 컬럼 개수를 입력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 경우 엠샵 내 계정의 "메뉴" 위젯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템플릿 TYPE-B, 컬럼수 6, 슬라이더 사용 안함으로 설정하는 경우 예시:

우커머스 한국형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최적화된 엠샵 내계정 플러그인 6

내 계정 메뉴 목록에서는 내 계정 페이지에 표시할 메뉴 목록(예: 우커머스 프로필 페이지, 쿠폰 포인트 페이지, 정기결제권 페이지, 결제 수단 관리 페이지, 계정 상세 페이지 등)을 추가/제거할 수 있고,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우커머스 기본 메뉴들은 제거할 수 없고 가시성 활성화 여부로 메뉴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별 메뉴 항목을 사용자 역할(회원 등급)에 따라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내 계정 메뉴 목록
내 계정 메뉴 목록.

대시보드 설정 탭

계속하여 대시보드 설정 탭을 클릭하여 대시보드 페이지를 활성화하고 대시보드에 사용할 페이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설정 탭
대시보드 설정 탭.

먼저 대시보드에 사용할 페이지를 만들도록 합니다. 기본 편집기(블록 에디터)로 만들거나 Elementor 빌더로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 편집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숏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msma_recent_orders template='type-a']
[msma_recent_subscriptions template='type-a']
[msma_progress_orders template='type-b']
[msma_recent_orders template='type-a']

엘리멘토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엠샵에서 제공하는 위젯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커머스 한국형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최적화된 엠샵 내계정 플러그인 7

대시보드 설정 탭의 멤버쉽 설정을 활성화하면 각 회원 등급별로 내 계정 페이지에 표시할 콘텐츠를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엠샵 내계정 플러그인 멤버십 설정.
멤버쉽 설정.

멤버십 기능의 출력은 빌더의 고객 정보, 혹은 [msma_user_info] 숏코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종 내 계정 페이지 화면

테스트로 설치하여 엠샵에서 제시하는 숏코드를 활용하여 내 계정 페이지를 구성해보았습니다.

우커머스 한국형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최적화된 엠샵 내계정 플러그인 8

위의 그림에서 ① 섹션은 기본 설정 탭에서 설정한 내 계정 페이지에서 로드되고, ② 섹션은 대시보드 설정 탭의 멤버쉽 설정에서 구성한 내용이 로드되며, ③ 섹션은 대시보드 설정 탭에서 지정한 대시보드 페이지에서 로드됩니다.

WooCommerce Subscription 플러그인이 필요합니다 메시지 부분은 WooCommerce Subscription 플러그인이 설치될 때 활성화되는 부분입니다. 이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메뉴 항목에서 "정기결제권"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레이아웃은 사용하는 테마의 영향을 조금씩 받는 것 같습니다. 레이아웃 조정이 필요한 경우 기본적인 CSS를 사용하여 어색한 부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바다 테마의 경우 다음과 같은 CS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woocommerce-account .woocommerce-MyAccount-content {
  width: 100% !important;
  margin-left: 0 !important;
}

.msma-block {
  margin: 0px;
}

코드엠샵 소개

코드엠샵은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기반의 쇼핑몰 플러그인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 플러그인 개발업체입니다.

코드엠샵은 국내 워드프레스가 익숙하지 않았던 2012년부터 워드프레스 결제 플러그인을 무료로 배포하며 워드프레스 쇼핑몰의 대중화를 이끌었으며 현재는 우커머스 기반의 온라인 쇼핑몰 구축 시 진입 장벽을 낮춰 누구나 쉽게 워드프레스 우커머스로 쇼핑몰을 구축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심플페이 결제 플러그인 (구. PGALL 결제 플러그인)에서는 다양한 컨셉의 결제 기능을 제공함으로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결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최근 코드엠샵에서 출시한, 우커머스 내계정 페이지를 자유롭게 수정,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코드엠샵 내계정 플러그인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기본 편집기(블록 에디터)와 인기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를 지원하므로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환경에 적합한 쇼핑몰을 구축하려는 경우에 이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비교적 수월하게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마이 페이지를 만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워드프레스로 우리나라 환경에 맞는 쇼핑몰 사이트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엠샵 내페이지 플러그인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