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Zerif Lite 테마에서 전면 페이지를 데모와 비슷하게 만들기

Zerif Lite는 1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테마 중 하나입니다. Zerif Lite는 Zerif Pro의 Lite 버전으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021년 추가: Themeisle의 주력 테마가 Zerif 테마에서 Neve 테마로 변경되었습니다. Zerif 테마는 이제 더 이상 유지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Zerif를 사용하는 경우 Neve 테마나 Hestia 테마로 바꾸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Zerif Lite 테마에서 전면 페이지를 데모와 비슷하게 만들기

Zerif 워드프레스 테마

Zerif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데모 페이지와는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페이지 하나를 만들고 전면 페이지로 설정하면 데모 페이지와 비슷하게 표시됩니다.

  1. 먼저 전면 페이지로 이용할 빈 페이지를 하나 만들고 이름을 적당히 지정합니다(예: Home). 템플릿은 '기본 템플릿'으로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템플릿 설정은 그대로 두도록 합니다.
  2. 블로그 페이지(블로그 글 리스트를 표시하는 페이지)로 사용할 페이지를 하나 더 만들고 이름을 Blog 또는 적당한 이름으로 지정합니다.
  3. 워드프레스 대시보드 > 설정 > 읽기에서 홈페이지 표시전면 페이지로 설정하고 앞서 만든 페이지를 각각 전면 페이지와 글 페이지로 지정합니다.

읽기 설정에서 다음과 비슷하게 설정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전면 페이지 설정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사이트를 방문하면 전면 페이지(홈페이지)가 데모와 비슷하게 표시될 것입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설정한 경우 블로그 페이지(글 페이지)의 경로는 www.example.com/blog가 됩니다.

Zerif 데모 페이지

테스트로 Zerif Lite를 설치해보니 전면 페이지가 위의 그림과 같이 표시되네요. 각 요소를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링크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이 텍스트는 큰 제목 영역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텍스트를 변경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링크가 걸립니다. 클릭하면 텍스트와 버튼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하기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 정의하기

일부 요소는 별도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eam members, Testimonials, Our Focus, Clients 위젯 등을 추가하려면 ThemeIsle Companion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지시에 따라 플러그인을 설치하도록 합니다.

권장 작업 및 유용한 플러그인

외모 > Zerif Lite 소개 > 권장 작업에서 권장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Zerif Lite 권장 작업

Orbit Fox를 설치해야 전면 페이지 영역 위젯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및 활성화"를 클릭하여 설치하도록 합니다.

Pirate Forms는 굳이 설치하지 않아도 될 것 같지만, 원하는 경우 설치하도록 합니다.

외모 > Zerif Lite 소개 > 유용한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몇 가지 유용한 플러그인과 ThemeIsle에서 만든 플러그인을 확인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Zerif 테마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페이지를 수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페이지 빌더로 SiteOrigin 페이지 빌더와 Elementor 등이 있습니다.

참고:


2개 댓글

  1. 플러그인 업데이트를 하면서, 사용자정의 메뉴가 작동을 안하네요. Zerif 테마가 지원을 안해서 그런가 봐요. Neve나 Hestia 테마로 변경도 고려하는데, 미리보기를 하면... 기존 첫 화면과는 전혀 다른 최신글로만 보입니다. 테마를 어떻게 갈아탈 수 있죠?

    1. 안녕하세요, 양코치님. Themeisle이 Zerif를 버리고 이제는 Neve나 Hestia를 주력 테마로 내세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Zerif Lite 테마는 아예 워드프레스 저장소에서 제거되었네요. 아마 Zerif 테마를 Neve 테마로 마이그레이션해주는 기능이 제공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Neve나 Hestia로 바꾸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가 안 되고 방치되는 테마를 사용할 경우 최신 버전에서 충돌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보안 문제도 발생할 소지가 있습니다.

      Neve 테마의 경우 이 블로그에 적용된 GeneratePress 테마처럼 훅(Hook)도 제공되므로 커스텀하기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intermediate/%EC%9B%8C%EB%93%9C%ED%94%84%EB%A0%88%EC%8A%A4-neve-%ED%85%8C%EB%A7%88-%ED%9B%84%ED%81%AC-%EC%82%AC%EC%9A%A9%ED%95%98%EA%B8%B0/

      추가: 검색해보니 Zerif Lite는 2018년 11월 1일부터 더 이상 유지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Zerif Lite will no longer be maintained after Nov 1st, 2018. The theme will continue to receive security updates for another year. For that reason, we recommend all users to upgrade to the new Zelle Pro and get all of the aforementioned extra features.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