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ML 업데이트 - 페이지 빌더 지원에 중점

워드프레스 다국어 플러그인 WPML

페이지 빌더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개선한 WPML

워드프레스에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다국어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에 사용되는 WPML이 3.7.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페이지 빌더에 대한 지원에 중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 번역을 유지한 채 페이지 빌더 디자인 업데이트 가능
  • 페이지 빌더 디자인에서 링크에 대한 자동 번역
  • Elementor 페이지 빌더에 대한 지원
  • 사용자 정의 필드(Custom Field)에 대한 Copy-once 기능

Elementor는 비교적 새로운 페이지 빌더로서 무료로 배포되고 있고 현재 10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었습니다.

페이지 빌더로는 Visual Composer(비주얼 컴포저)가 잘 알려져 있습니다. VC는 많은 유료 테마(The 7, Newspaper 포함)에 번들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사용이 편리하지만 한편으로는 플러그인 충돌, 워드프레스와의 호환성 문제 등 다양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워드프레스 관련 포럼이나 카페에서 비주얼 컴포저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다는 질문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Visual Composer와 같은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다가 페이지 빌더에 문제가 발생하여 삭제해야 하는 경우 수많은 사이트에서 수많은 쇼트코드를 보게 됩니다.ㅎㅎ 페이지 빌더는 '편리'하지만 한편으로 여러 가지 문제가 야기될 수 있으므로 장단점을 파악한 후에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주얼 컴포저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VC가 적용되는 사이트는 약간의 딜레이가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테마에 따라 비주얼 컴포저를 효과적으로 통합하여 사용하는 테마도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