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PForms에서 여러 명의 수신자에게 알림 이메일 보내기

Last Updated: 2023년 09월 20일 | | 댓글 남기기

WPForms와 Pirate Forms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컨택트 폼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플러그인으로 Contact Form 7이 많이 사용됩니다. 아바다 같은 일부 테마에서는 Contact Form 7을 이용한 Contact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플러그인 WPForms

WPForms 플러그인도 많이 사용되는 무료 컨택트 폼 플러그인입니다. Contact Form 7은 500만 개 이상 사이트에서 활성화되어 있고, WPForms는 100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Pirate Forms이 지난 달에 WPForms에 의해 인수되면서 더 이상 적극적으로 개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Pirate Forms 플러그인 페이지를 방문하면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Pirate Forms is no longer under active development. We recommend using WPForms because it is the most beginner-friendly WordPress contact form plugin in the market.

Pirate Forms은 이제 더 이상 적극적으로 개발되지 않습니다. 대신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쉬운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플러그인인 WPForms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Pirate Forms는 현재 3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다른 컨택트 폼 플러그인으로 바꾸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WPForms를 설치하여 잠시 테스트해보니 Contact Form 7보다는 직관적으로 문의 폼을 만드는 것이 가능해보입니다.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폼 만들기를 클릭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몇 가지 기본적인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추가 템플릿을 사용하려면 유료 버전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을 살펴보니 개인이 구입하기에는 조금 비싼 감이 있네요. 에이전시를 타겟으로 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유료 플러그인으로 Quform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WPForms에서 여러 명의 수신자에게 알림 이메일을 보내도록 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Contact Form 7과 Quform에서 여러 수신자에게 알림 메일을 보내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받는 사람 이메일 주소 필드에 여러 명의 수신자 지정하기

가장 간단한 방법은 WPForms > All Forms에서 해당 폼을 선택한 후에 왼쪽의 Settings > Notifications을 차례로 클릭하여 받는 사람 이메일 주소에 여러 개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WPForms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Send To Email Address(받는 사람 이메일 주소) 옆의 물음표(?)에 마우스를 올리면 "여러 개의 알림을 보내려면 이메일 주소를 콤마로 구분하세요"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WPForms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그림과 같이 쉼표(,)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참조(CC) 이메일 주소 설정하기

다른 방법으로 참조 이메일 주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조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워드프레스 알림판 > WPForms > Settings > Emails 탭로 이동합니다.

WPForms 복수 알림 설정

Carbon Copy(참조) 옵션의 "Check this if you would like to enable the ability to CC: email addresses in the form notification settings. (폼 알림 설정에서 참조(CC) 이메일 주소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선택하세요)" 체크란을 선택합니다.

이제 해당 폼의 Settings > Notifications > Default Notification(기본 알림) 아래에 CC 필드가 표시됩니다.

WPForms 참조 기능 활성화

새로운 알림 설정 추가하기 (PRO 버전 전용)

또 다른 방법으로 새로운 알림 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WPForms > All Forms에서 해당 폼을 선택한 후에 왼쪽의 Settings > Notifications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새로운 알림 설정 구성하기

하지만 이 기능은 유료 버전에서만 제공됩니다. 무료 버전인 경우 위에서 소개한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